UPDATE. 2024-04-26 17:17 (금)
광주 서구, 2017 청렴도 향상 종합계획 수립
광주 서구, 2017 청렴도 향상 종합계획 수립
  • 나항주 기자
  • 승인 2017.02.09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가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을 위한 ‘2017년 청렴서구 종합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공직사회 청렴 윤리의식 제고 ▲부패취약분야 사전예방 강화 ▲주민과 함께하는 청렴문화 조성 ▲반부패 행정 조성을 위한 청렴교육 및 홍보활동 ▲자율적 부패요인 개선 등을 중점 추진한다.

우선, 청탁금지법 시행을 계기로 공직사회에 관행으로 존재했던 부조리를 일소하기 위해 청탁금지법 신고센터를 운영한다.

또한, 3․ZERO 운동을 상시 추진하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청렴문화 조성을 위해 유관기관․단체와 함께하는 청렴 클러스터도 조성한다.

이와 더불어 공직사회의 기본원칙과 기강을 확립하고 불합리한 관행을 근절, 적극적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철저한 공직감찰을 실시하여 비위행위자가 적발되면 엄중 조치할 계획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어수선한 사회분위기 속에서 어느 때보다 깨끗한 공직사회에 대한 주민의 기대가 높다.”며 “주민과 공직자 모두 공감하는 청렴시책 추진으로 청렴한 공직사회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민선6기 이후 지속적인 청렴시책 추진으로 지난해 자율적 내부통제 제도 운영 2년 연속 행정자치부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광주광역시 주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