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의 거리 공영주차장 증축과 고객지원센터 준공식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김성환)는 전자의 거리 공영주차장 증축과 고객지원센터 조성공사를 마무리하고 19일 오후 4시 전자의거리 고객지원센터에서 준공식을 가졌다.
김성환 동구청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헌신 노력했을 뿐만 아니라, 특히 전자의거리 상인회장으로서 공영주차장 증축 및 고객지원센터 조성 공사에 기여한 공이 큰' 김점수 (사)전자의거리상인회장(수창전자대표)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있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성환 동구청장, 김점수 (사)전자의거리상인회장(수창전자대표), 박대현 동구의회의장, 홍기월 동구의회부의장, 조승민 동구의원, 김성숙 동구의원, 이광일 동구청경제과장, 이광노 소상공인진흥공단광주호남지역본부장, 임승우 광주시상인연합회장, 이철환 충장동주민자치위원장, 손승기 남광주시장상인회장, 손중호 양동복개상가상인회장, 김용운 조대장미의거리상인회장, 김복수 수창미디어대표, 김도심 국제전자대표, 박금신 초대가수, 서우정 초대가수, 등이 참석했다.
김성환 동구청장은 전자의 거리 공영주차장 증축과 고객지원센터 준공식에서 “이번 주차장 증축과 고객지원센터 조성으로 전자의 거리를 방문하는 시민들의 편의성이 증진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전자의 거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성환 동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전자의거리 공영주차장 증축 및 고객지원센터 조성공사가 6개월간에 거쳐 완공됨을 축하드린다. 원활한 사업 추진과 준공식 준비, 평소 전자의거리 발전에 헌신하시는 김점수 회장과 상인들께도 감사를 드린다”며 “차세대 핵심사업(드론, 3D프린팅, 증강현실 게임 등), 전자와 예술이 융복합된 미디어아트사업 발굴을 통해 전자유통 특화 및 청년상인 친화 테마상점가로 육성할 계획이다. 또한,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도 이용고객 편익 증진을 위한 다양한 주차장 확보 및 개선정책에 온힘을 쏟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준공식 행사에서 김성환 동구청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전자의거리 공영주차장 증축 및 고객지원센터 조성 공사에 기여한 공을 인정해 김점수 회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김점수 (사)전자의거리상인회장, 이광노 소상공인진흥공단광주호남지역본부장, 임승우 광주시상인연합회장은 전자의 거리 공영주차장 증축과 고객지원센터 준공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행사는 식전축하공연, 개식선언, 국민의례, 주요내빈소개, 추진경과보고, 감사패수여, 구청장 인사말, 동구의회의장 축사, 상인회장 감사의말씀, 테이프컷팅, 폐식선언 순으로 펼쳐졌으며 식후 행사로 공영주차장 및 고객지원센터 조성구간 관람이 이어졌다.
전자의 거리 현 주차장 부지(대인동27-9번지)를 증축한 전자의거리 공영주차장은 지난달 29일 준공했다. 기존의 1,094㎡ 규모의 43면(평면) 주차장이 2,700㎡ 규모의 69면(2층 3단) 주차장으로 늘어났다.
김점수 (사)전자의거리상인회장은 전자의 거리 공영주차장 증축과 고객지원센터 준공식에서 "앞으로 전자의 거리는 IGT청년 창업의 메카와 호남 제일의 전자전문유통상점가로 도약하기 위해 내년에도 시설현대화사업, 경영혁신지원사업을 계속 진행해 나가야 한다. 이 사업들을 순조롭게 마무리하기 위해서는 상인들의 단합이 필요하다. 전자의 거리 활성화에 다 함께 마음을 모아 노력해야 한다"며 "힘들고 어렵지만 인내하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다함께 좋은 전자의 거리를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
동구는 준공검사를 거친 후 12월 중순에 준공식을 갖고 내년 1월에 관리위탁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주차장 부지에 고객지원센터도 조성했다. 공영주차장 2층 부지 112㎡를 활용한 고객지원센터는 고객쉼터, ICT카페 등 다목적 지원센터 기능을 갖췄다.
[[현장취재]광주 동구, “전자의 거리 편리하게 이용해요!”]
임승우 광주시상인연합회장은 전자의 거리 공영주차장 증축과 고객지원센터 준공식에 참석해 "전자의 거리는 70년대 후반 생선된 전기.전자 집약상권으로 광주.전남을 대표하는 전기. 전자제품 중심 상권이며 주변에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추억과 낭만의 충장로, 대인시장과 대형유통점이 공존해있다. 또한 구도심 공동화 현상에서 탈피해 충장축제,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으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견인하고 있다"며 "오늘 공영주차장 증축과 고객지원센터 준공식을 기점으로 더욱 활기넘치는 전자의 거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축하를 전했다.
김점수 (사)전자의거리상인회장, 김성숙 동구의원은 전자의 거리 공영주차장 증축과 고객지원센터 준공식을 마치고 "급격한 IT 트렌드 변화로 인해 전자의 거리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라며 "이번 공영주차장 증축과 고객지원센터 준공식을 계기로 전자의 거리가 광주 IT의 메카로 우뚝 서 고객이 다시 찾고 싶은 쇼핑거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광일 동구청경제과장은 "지난 2014년 전통시장 주차환경개선과 시설현대화를 위해 중소기업청 공모사업으로 신청, 현장조사와 심의 등을 거쳐 지원사업에 각각 2014년 12월과 7월 최종선정되었으며, 공영주차장 증축에 11억원, 고객지원센터 조성에 1억원 규모의 사업으로 추진했다."며 "올해 5월 30일 착공해 11월까지 6개월간 공사를 성공리에 마치고 오늘 뜻 깊은 준공식을 갖게 됐다"며 추진경과를 발표했다.
김성환 동구청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헌신 노력했을 뿐만 아니라, 특히 전자의거리 상인회장으로서 공영주차장 증축 및 고객지원센터 조성 공사에 기여한 공이 큰' 김점수 (사)전자의거리상인회장(수창전자대표)에게 감사패를 수여한 후 기념촬영
김복수 수창미디어대표는 전자의 거리 공영주차장 증축과 고객지원센터 준공식에 참석해 "지금까진 급격한 IT 트렌드 변화로 인해 전자의 거리가 어려움을 많이 겪었다. 하지만, 위기가 기회라는 말처럼 상인과 동구가 함께 지혜를 모아 잘 극복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김성환 동구청장, 김점수 (사)전자의거리상인회장(수창전자대표), 박대현 동구의회의장, 홍기월 동구의회부의장, 조승민 동구의원, 김성숙 동구의원, 이광노 소상공인진흥공단광주호남지역본부장, 임승우 광주시상인연합회장, 이철환 충장동주민자치위원장, 손승기 남광주시장상인회장은 전자의거리 공영주차장 고객지원센터 준공 축하의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
김성환 동구청장, 김점수 (사)전자의거리상인회장(수창전자대표), 박대현 동구의회의장, 홍기월 동구의회부의장, 조승민 동구의원, 김성숙 동구의원, 이광일 동구청경제과장, 이광노 소상공인진흥공단광주호남지역본부장, 임승우 광주시상인연합회장은 전자의거리 공영주차장 고객지원센터 준공식을 마치고 공영주차장 및 고객지원센터 조성구간을 꼼꼼히 시찰하고 있다.
박금신 초대가수는 전자의 거리 공영주차장 증축과 고객지원센터 준공식에서 노래 가사와 리듬이 매우 훌륭해서 팬들로부터 큰 인기와 사랑을 받고 있는 '보디가드 사랑'을 열창해 참석자들의 큰 박수와 인기를 독차지했다.
박금신 초대가수는 전자의 거리 공영주차장 증축과 고객지원센터 준공식에서 신곡 '사랑을몰랐네'을 열창해 참석자들의 큰 박수와 환호를 받았다.
서우정 가수는 전자의 거리 공영주차장 증축과 고객지원센터 준공식에서 '향수'를 열창해 참석자들의 향수를 자극, 큰 박수와 인기를 받았다.
김도심 국제전자대표, 박금신 초대가수는 전자의 거리 공영주차장 증축과 고객지원센터 준공식에서 "전자의거리가 정기적인 문화, 예술적 볼거리 제공 등으로 고객이 다시 찾고 싶은 쇼핑거리가 되도록 하자"며 기념촬영
저작권자 © 광주일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