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광주 서구, 2016년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 성공적 마무리
광주 서구, 2016년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 성공적 마무리
  • 나항주 기자
  • 승인 2016.10.31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억새축제 개막식부터 다양한 공연 및 주민참여형 체험부스까지

지난 10월 8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9일까지 개최된 2016년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는 극락교에서 서창교까지 3.5㎞에 달하는 영산강 길을 따라 피어난 코스모스와 억새꽃을 배경으로 성공적인 가을축제로 평가됐다.

광주광역시(시장 윤장현)와 서구(청장 임우진)는 이 기간을 억새생태문화제 주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자연 친화형 프로그램을 통해 생활에 지친 도시민들에게 억새물결 사이를 거닐며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개막식에는 서구의 18개 동 주민들이 참여해 만든 억새 허수아비, 각종 동호회, 예술단체 등이 참여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했으며, 축제 기간중 ▲억새밭 오솔길 걷기 ▲두바퀴로 떠나는 억새여행 ▲병아리 예술제 ▲억새 스몰웨딩 ▲억새 낙조 사진촬영대회 ▲억새, 코스모스 포토존 ▲전국 버스킹 경연대회 ▲억새 피크닉 등 자연과 힐링을 주제로 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영산강(극락교~서창교)에 설치된 1무대 및 2무대에 매주 1,000여 명의 주민이 함께 했으며, 특히, 폐막식에는 김예림의 가을발라드, 아이씽유씽(전국 버스킹 경연대회 최우수 단체)의 아카펠라 공연, 주민자치센터(치평동, 화정4동) 한량무와 댄스공연, 모든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강강술래 등의 다채로운 공연과 병아리예술제, 전국 버스킹 경연대회, 허수아비 우수작품 등 시상식도 함께 펼쳐졌다.

폐막식에 참석한 임우진 서구청장은 "이렇게 도심과 가까운 곳에 가을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억새꽃이 만발한 들녘이 펼쳐져 있어서 더할 나위 없이 좋으며 하늘의 축복을 받은 도시라는 생각이 들고, 이번 이 드넓은 서창들녘에서 열린 억새축제에 수많은 주민들이 찾아와 가족, 친구, 연인과 행복한 여가생활을 즐기는 것을 보니 참으로 기분이 좋았고, 어렵게 준비한 축제에 보람도 느낀다.”며 도심속에 자연적으로 형성된 억새를 내년도에도 주민들에게 가을낭만을 선사하기 위해 더욱 가꾸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주 서구, 2016년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 성공적 마무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