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강진군, 기금운용 성과분석‘우수시군’선정
강진군, 기금운용 성과분석‘우수시군’선정
  • 공성남 기자
  • 승인 2016.09.25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년 연속 기금운용 평가 행자부 우수자치단체 선정

[광주일등뉴스=공성남기자] 전남 강진군은 행정자치부가 전국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기금 운용 성과분석평가에서 우수자치단체로 선정됐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기금운용 성과분석 평가는 행정자치부가 지방기금의 건전성과 효율성을 유도하고 자치단체 간 선의의 경쟁을 통해 지방재정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강진군 전경

이번 기금평가에서는 243개 지자체 중 상위 10%에 해당하는 25개 자치단체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행정자치부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한다.

강진군은 기금운용에 대한 예산편성 내역을 주민에게 전면 공개해 기금관리 투명성을 확보했으며 특히, 높은 일몰제 적용률, 낮은 타회계 의존율과 기금운용심의위원회 운영 등으로 지방기금 운영의 건전성과 효율성 제고를 위해 노력한 부분이 타 자치단체에 비해 월등히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강진원 강진군수는“계획적인 운용, 투명한 관리가 탄탄한 살림의 바탕이다”며“예산편성에서 사후관리까지 살림 잘하는 재정운영으로 군민이 웃을 수 있는 행복한 강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진군은 2013년에 이어 4년 연속‘기금운용 성과분석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으며,‘지방재정개혁 우수사례’는 2011년부터 2015년까지 5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매년 2억원의 특별교부세를 받는 등 재정 건전성과 효율적 예산운용에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