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더민주 김종인 대표, 2일 전남 방문
더민주 김종인 대표, 2일 전남 방문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6.04.28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불산단 기업체 방문, 총선 출마자․단체장 간담회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가 5월 2일 전남을 방문하여 대불산단 기업체 방문, 총선 출마자 및 단체장 간담회 등의 행사를 잇달아 갖는다.

▲ 지난 25일 총선 후 처음으로 호남을 방문하여 국립5·18민주묘지에서 5·18영령들에게 묵념하는 김종인 대표와 더불어민주당 대표부

더민주 전남도당(위원장 이개호)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오전 전북(전주)을 방문한 후 목포로 이동, 오후 4시 30분께 대불산단 조선관련 업체를 방문, 관련기업 대표들과 현장 간담회를 실시한다.

김 대표는 간담회에서 수주난으로 구조조정 위기에 직면한 조선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할 계획이다. 더민주는 유능한 경제정당, 민생을 챙기는 수권정당으로서의 이미지 구축을 위해 앞으로도 현장방문 등을 통한 민생행보를 계속 이어나갈 방침이다.

또 오후 5시 30분부터 무안 남악읍의 한 식당에서 이낙연 전남지사, 이개호 도당 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도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브리핑을 듣는다. 이 자리에서 김 대표는 당 차원의 적극적인 예산 반영 등의 뒷받침을 약속할 방침이다.

이어 총선 출마자 및 단체장들과 간담회를 갖고 텃밭민심 회복 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들을 계획이다. 이번 일정에는 김 대표와 양승조·이종걸·진 영 비대위원, 이언주 조직본부장 등이 참석한다.

김 대표의 전남방문은 총선 이후 지난 25일 광주에 이어 1주일 만에 호남을 다시 찾는 것이다. 더민주 도당 관계자는 이에 대해 “당 지도부의 잇따른 호남방문은 총선에서 텃밭 민심이 돌아선데 대한 통렬한 반성과 함께 더 낮은 자세로 지역민에게 다가서겠다는 진솔한 의지의 표현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