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광주 서구, 발산마을 자율형 건물번호판 시범 설치!
광주 서구, 발산마을 자율형 건물번호판 시범 설치!
  • 나항주 기자
  • 승인 2016.03.21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3동 발산마을에 자율형 건물번호판 시범 설치추진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는 양3동 발산마을에 자율형 건물번호판 시범 설치에 나섰다.

광주의 대표적인 달동네 발산마을은 2015년 마을미술프로젝트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광주광역시, 창조경제혁신센터, 기아자동차에서 공공미술작품 설치 등 공공미술 프로그램을 완료하고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선프로젝트 사업을 진행함으로써 기초생활 인프라 개선에 힘쓰고 있는 지역이다.

이에 서구는 발산마을가꾸기 사업에 힘을 보태고자 자율형 건물번호판 108개를 설치하기로 하였다.

자율형 건물번호판은 건물 외관에 맞게 다양한 재질로 개성 있게 건물번호판을 제작․설치하는 것으로 기존의 크기와 디자인이 획일화 되어있는 표준형 건물번호판의 단점을 보완하였다.

특히, 도시 미관도 살리고 건물번호판의 가시성 완화 및 도로명주소의 인식 제고 등 여러 장점이 있어 서구에서는 자율형 건물번호판 설치를 적극 권장하고 있다.

마을미술프로젝트 일환으로 설치하였던 나무명패와 동일한 나무 재질 건물번호판으로 기존 금속 건물번호판과 비교하여 이질감을 없애고, 친숙한 이미지로 도로명주소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진다.

서구청 관계자는 “부산 감천문화마을과 같이 발산마을이 광주광역시의 관광명소가 되어 도로명주소 사용의 우수사례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서구청 민원봉사과 062-360-761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