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광주서구갑 송갑석, “한바탕 축제로 승화시키는 경선치르자”
광주서구갑 송갑석, “한바탕 축제로 승화시키는 경선치르자”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6.03.14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더불어민주당 광주서구갑 송갑석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4일 더민주 경선후보로 확정됨에 따라, “당원들과 광주시민 모두 큰 관심을 갖고 있는 빅매치가 성사됐다”고 밝혔다.

▲ 광주서구갑 송갑석

송갑석 후보는 “서구갑은 광주의 8개 선거구 중 더민주 내 정치신인과 현역이 맞붙는 유일한 경선지역”이라며 “서구갑 당원과 지지자들은 절실한 마음으로 경쟁을 통한 후보 선출을 바랐고 지도부가 그 바람에 화답했다”고 말했다.

이어 송 후보는 “당원과 지지자들이 유쾌하게 참여하고 후보들은 치열하게 경쟁하고 더민주는 공정하게 관리해 한바탕 축제로 승화시키자”고 전했다.

또한 송 후보는 “기울어진 운동장을 평평하게 만드는 여성우대정책은 찬성하나, 절차적 민주주의를 지켜야하고 과정은 투명해야한다” 며 “특정인 세우기에 여성 우대정책이 악용되어서는 곤란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송 후보는 “이제 경쟁의 장이 열려 당 지도부가 공정한 관리를 보장하고 있다” 며 “그럼에도 경선을 최대한 늦춰보려는 힘이 작동하고 있는데, 옳지 않은 힘에 대해서도 당 지도부가 적절한 조치를 취해줄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한편, 서구갑 지역은 지난 2012년 19대 총선에서 송갑석 후보가 여론에서 앞섰지만 ‘여성 우선 추천’으로 경선기회를 갖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