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광주 서구, 숲으로 가자! 2016년 숲체험 프로그램 운영
광주 서구, 숲으로 가자! 2016년 숲체험 프로그램 운영
  • 나항주 기자
  • 승인 2016.03.09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숲 체험을 통한 정서함양과 건강증진을 도모

광주 서구(청장 임우진)는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11월까지 백마산 숲 습지주변 자연학습장과 금당산 유아숲체험원에서 환경변화에 맞춰 월별, 계절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

<자료사진>나욱희 예닮몬테소리유치원장은 원아들과 함께 금당산 숲체험 학습장을 찾아 "아이들에게 자연보다 더 좋은 놀잇감은 없다.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사랑할 수 있는 감수성은 숲과 함께 하는 시간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자연스럽게 느끼는 숲의 맑은 공기는 아이들의 마음을 들뜨게 하고 산속의 크고 작은 소리는 아이들을 노래 부르게 한다. 숲의 바람, 흙냄새, 나무의 감촉, 신록의 빛깔 등은 어디에서도 느낄 수 없는 값진 보석이다"고 말했다.
삭막한 도시에서 자라는 아이들에게 숲이 가지는 소중한 가치와 기능을 알려주고 자연숲 체험을 통한 정서함양과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작년 말 조성 완료된 금당산 유아숲체험원이 올해부터 운영에 들어가면서 그동안 관내 유치원 및 일반탐방객들의 많은 참여를 보였던 백마산 생태습지와는 또 다른 유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금당산 유아숲체험원에서는 관내 보육기관(6~7세)을 대상으로 사전 모집을 통해 선발된 6개 기관과 월,화,수 정기 운영 중이며 금,토는 매월 수시 모집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백마산 생태습지 또한 작년과 같이 운영되고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월 선착순 모집을 통해 참여 할 수 있다.

서구 관계자는 “숲체험프로그램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높아지고 있다.”며 “지역민의 산림휴양에 대한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내실 있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산림서비스만족도 제고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문의: 서구청 공원녹지과(360-761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