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건보공단 광주서부지사, 시민·소비자단체 대표들과 간담회
건보공단 광주서부지사, 시민·소비자단체 대표들과 간담회
  • 박부길 기자
  • 승인 2009.10.27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서부지사(김백수 지사장)는 26일 11시 지사 회의실에서 시민ㆍ소비자단체 대표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건보공단 광주서부지사 회의실에서 소비자ㆍ시민 단체 대표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노인장기요양보험의 이해등 공단의 현안사항 설명과 소비자단체의 관심사항에 대해 토론하고, 공단이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소비자 단체의 적극적인 관심과 조언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이에 대해 공단과 소비자 단체는 공동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간담회를 마친 후 소비자 단체 대표들과 함께 공단측 관계자들은 각 부서를 돌면서 업무 진행과정 전산시스템을 직접 보여주며 직원들이 개인정보보호를 철저히 이행하고 있는 전산구조를 설명, 확인해 주었다.

보험급여부에서 상해요인 업무 진행과정을 전산으로 직접 보며 일일업무체험기회를 갖고 있다.

또한 민원실에서 공단에 찾아오는 민원들에게 건강보험증발급과 민원 응대를 직접하는 일일업무체험의 기회도 가져 상호 이해의 폭을 넓혀 주는 기회를 가졌다.

김백수 지사장은 "국민의 평생 건강을 지키는 세계 최고의 건강보장기관이 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의견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시민ㆍ소비자 단체와의 교류ㆍ협력을 지속적으로 유지 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