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광주 서구, 제안심사위원회 우수제안 선정 심의 회의 개최
광주 서구, 제안심사위원회 우수제안 선정 심의 회의 개최
  • 나항주 기자
  • 승인 2016.01.28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디어를 발굴, 구정에 반영하여 주민이 행복한 행정 실현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는 지난 28일 서구 제안심사위원회를 구청 3층 상황실에서 개최하였다.

임우진 서구청장
임우진 서구청장은 "행정을 변화시키고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첫 걸음은 주민에게서 나온다.“고 강조하며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제안제도를 알려 지역주민의 참여를 끌어내고 우수제안을 구정에 적극 반영하는 등 제안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15년도 한 해 동안 생활 속 작은 아이디어부터 구정발전을 위한 시책까지 행정의 모든 영역에서 제안제도를 운영한 결과 채택된 우수제안에 대해 등급결정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주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접수한 약 340여 건의 다양한 제안 중 우수제안 22건에 대해 타당성과 실효성, 주민 편익성 등을 평가해 창안등급을 결정하게 된다.

행정의 효율화 및 업무혁신을 기하고자 운영되고 있는 제안제도는 매년 주민과 직원들의 관심에 힘입어 창의적인 생각들이 실제 구정에 접목되면서 호응을 얻고 있다.

2015년의 경우, 총 336건의 제안들이 접수됐으며 효과성 미흡, 법령 위배 등으로 채택되지 못한 건들을 제외하고 45건(주민제안 24, 공무원제안 21)이 실제 구정에 반영되어 시행 중이거나 향후 반영 예정에 있다.

또한 2015년 6월과 9월에 시행한 두 번의 아이디어 컨퍼런스를 통해 발굴한 우수제안 80건을 구정에 적극 반영⋅추진하여 주민 감동 행정에 한걸음 다가서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