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광주 서구, 상호대차 책 배달 서비스 실시
광주 서구, 상호대차 책 배달 서비스 실시
  • 나항주 기자
  • 승인 2016.01.28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 3개 구립도서관, 4개 공립작은도서관에서 2월부터 이용가능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는 2월부터 도서를 배달해주는 상호대차(책 배달) 서비스를 실시한다.

도서관 이용자가 대출받기 원하는 구립도서관 도서를 다른 구립도서관 및 작은 도서관에 배달받기를 신청하면 원하는 도서를 배달해주는 서비스이다.

서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lib.seogu.gwangju.kr/)
상록도서관을 비롯한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 서구공공도서관 등 3개 서구 구립도서관과 양동, 화정4동, 금호2동, 동천동 주민센터에 위치한 공립 작은 도서관 4개관 등 관내 7개 도서관에서 이용할 수 있다.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4일 배달되며, 한 사람당 대출권수는 5권 이내로 대출기간은 15일이다. 책 도착은 문자메시지로 통보되며, 도서 신청 후 3회 이상 미대출시 30일 동안 책 배달 서비스 이용에 제한된다.

서구 구립도서관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가능하고 서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lib.seogu.gwangju.kr/)에서 희망도서를 검색한 후 원하는 도서관을 선택하면 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광주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상호대차(책배달) 서비스를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보다 많은 독서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책 읽는 마을, 독서하는 서구를 위해 이용자 중심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문의 : 서구 도서관과(062-350-459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