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신바람 나는 어울림 축제’
‘신바람 나는 어울림 축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09.10.20 14:2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열려...

풍요로움이 가득한 가을, 주민들의 신바람 나는 어울림축제가 서구문화센터 대강당에서 펼쳐졌다.

광주시 서구청(청장 전주언)이 주민화합과 자치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일 오후 1시 30분부터 3시간 동안 서구문화센터 2층 공연장에서 전주언 서구청장, 조영택 국회의원, 오향섭 서구의회의장, 송용욱 서구의회부의장, 장재성 서구의회 사회도시위원장 등 주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를 가졌다.

▲ 전주언 서구청장은 농성2동 어르신 장구교실(김미현 강사)회원들의 신바람나는 공연을 마친 후 "모두가 한마음 한뜻이 되어 멋진 공연을 펼쳐주어 감사하다"며 격려를 전했다.

서구 주민자치위원 협의회(회장 장종연) 주관으로 펼쳐진 이번 발표회는 주민화합의 장을 통해 주민자치센터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발표회에는 15개팀 250여명의 회원들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요가와 한춤, 스포츠댄스, 에어로빅, 그리고 국악과 민요 등 다양한 장르의 장기를 들고 나와 열띤 경합을 펼쳤다.   또한, 이날 경연대회에는 다채로운 부대행사와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됐다.

▲ 서구 풍암동 주민자치프로그램인 한춤(창부타령)공연을 펼쳐 참석자들로 부터 많은 인기와 큰박수를 받았다.

양경택 기예단은 ‘변검변복 특별쇼’를 선보였으며, 초청가수 배소연 씨가 출연해 ‘사랑하고 싶어요’등 귀에 익은 대중가요로 한마당 열창무대를 선사했다. 특히, ‘우리문화 연구회’는 폭포가 쏟아내리는 듯한 북 두드림 공연을 펼쳐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전주언 서구청장은  “이번 발표회는 주민자치센터간 공동체의식과 주민화합을 위해 마련하게 됐다”며 “이러한 축제를 통해 지역 현안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자치역량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학계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은 대중성, 작품성, 협동성 및 매너 등을 기준으로 우열을 가렸다.

 

                                   [서구,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 전주언 서구청장은 "현재 각 동에서 운영중인 48개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주민들의 욕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도 심혈을 기울여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 장종연 서구주민자치협의회 회장은 "오늘 개최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가 동 주민자치센터 활성화의 기폭제의 역할이 되어 주민자치 기능을 강화하고 주민을 위한 문화복지 편익 기능 수행으로 전국에서 가장 살기좋은 행복 서구로 거듭 날 것으로 믿는다"고 대회사를 전했다.
▲ (좌로부터)조영택 국회의원, 오향섭 서구의회의장은 "주민자치센터를 언제나 편한 마음으로 찾아 자치실현과 지역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유익한 생활공간으로 활용해 나가길 바란다"며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 서구,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에 참석한 장재성 서구의회 사회도시위원장을 비롯한 500여명의 주민들
▲ 특별공연으로 변검변복쇼를 하고 있는 양경택 기예단
▲ (좌로부터)장종영 서구주민자치협의회장, 전주언 서구청장, 조영택 국회의원, 오향섭 서구의회의장, 김동식 광주시의원, 송재선 광주시의원, 고선란 서구의회의원, 장재성 서구의회 사회도시위원장은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에 참석해 축하를 전하고 있다.
▲ (우)장재성 서구의회 사회도시위원장은 "지금까지 열심히 준비하신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시고, 선의의 경쟁을 펼쳐 다함게 화합하는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수십개의 훌라후프를 가지고 멋진 공연을 펼치고 있는 양경택 기예단
▲ 고선란 서구의회의원은 서구,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에 참석해 축하의 박수를 보내고 있다.
▲ 화정2동 스포츠댄스팀은 '여성시대'음악에 맞춰 경쾌하고 힘찬 공연을 펼치고 있다.
▲ 농성2동 어르신 장구교실(강사 김미현) 회원들은 평소갈고 닦았던 장구 솜씨를 발표하고 있다.
▲ 김미현 어르신 장구교실 강사는 멋진 율동으로 어르신들의 흥겨운 장구연주를 돕고 있다.
▲ 봉필호 풍암동장과 주민들은 주민자치프로그램인 한춤공연을 관람하며, 열띤응원을 펼치고 있다.
▲ 강경자 전주언 서구청장 부인과 주민들은 서구,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에 참석해 "서구 주민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을 뵙게 되니 기쁘고 즐겁다"며 박수로 인사를 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유미 2009-10-20 22:54:52
서구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은 다양하고, 활성화 되어있지요..갠적으로 장구교실이 짱이야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