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광주U대회] 성화봉송단 발대식
[광주U대회] 성화봉송단 발대식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5.05.22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앞 광장-한국은행 사거리 성화봉송 예행 연습 ‘눈길’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성화봉송단 발대식이 21일 오후 4시 광주광역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윤장현 광주U대회조직위원장은 성화봉송단 발대식에서 성화주자대표와 운영요원 대표 결의문을 낭독한 후 기념촬영 윤장현 광주U대회조직위원장은 "광주는 역사의 변곡점마다 참여와 소통, 연대화 협력, 나눔과 공유의 광주정신으로 시민들이 똘똘 뭉쳤다. 모든 지구촌 젊은이들에게 감동을 주는 성공대회를 만들기 위해 다시 한번 시민의 하나된 힘을 보여 줄 때이다"라고 말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윤장현 광주시장(광주U대회조직위원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김윤석 광주U대회사무총장, 정용화 광주U대회조직위원회부위원장, 민형배 광산구청장, 송광운 북구청장, 임영일 동구부구청장, 이병렬 남구부구청장, 정평호 광주시체육U대회지원국장, 양우천 광주U대회기획단장(총경), 유재신 광주시체육회상임부회장, 황현택 서구의회의장, 오광록 서구의회의원, 장재성 서구의회의원, 백종한 서구의회의원, 이동춘 서구의회의원, 임이엽 광산구의회부의장, 최병식 광산구의회의원, 하주아 남구의회의원, 허기석 광주시U대회지원과장, 양혜령 전 광주시의원, 한문덕 전남구의회의원을 비롯해 봉송주자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민형배 광산구청장, 송광운 북구청장, 임영일 동구부구청장, 이병렬 남구부구청장은 광주U대회 성화봉송단 발대식에 참석해 "성화봉송단의 성공다짐과 안전한 성화봉송을 기원하는 오늘 발대식에서 성공의 기운을 느낀다. "며 "이들의 땀방울과 헌신이 분명 광주하계U대회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낼 것이다"며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윤장현 광주U대회조직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5월 18일, 광주의 소중한 정신과 평화를 기리며 프랑스 파리 소르본대학교에서 채화된 성화는 다음 대회 개최지인 대만을 거쳐 광주에 도착, 3,500여 명의 성화봉송단과 함께 전국 방방곡곡을 누비며 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국민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을 것이다”며 “한 분 한 분 건강한 모습으로 우리나라 구석구석을 밟으며 감동을 전하고 대한민국의 역사와 현재를 전 세계에 알리는 귀한 시간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성화시연 및 유니폼 발표, 성화봉송단의 결의문 낭독, 주자교육, 성화봉송 예행연습 등으로 진행됐다.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김윤석 광주U대회사무총장, 정용화 광주U대회조직위원회부위원장, 양우천 광주U대회기획단장(총경), 유재신 광주시체육회상임부회장은 광주U대회 성화봉송단 발대식에 참석해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의 힘찬 시작을 알릴 성화봉송 주자단 여러분이 참으로 자랑스럽고 든든하다."며 "여러분의 땀과 희생이 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국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는 힘찬 발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축하를 전했다.
특히 젊음, 역동의 이미지가 담긴 유니폼을 입은 성화봉송 주자가 청년들의 열정이 표현된 붉은색의 성화봉을 들고 등장해 큰 주목을 받았다.

성화봉과 성화로, 채화경, 안전램프, 램프보관대 등 성화 장비 5종도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성화봉송 예행연습은 광주시청 앞 광장부터 한국은행 사거리까지 약 400m구간에서 진행됐다.

윤장현 광주시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김윤석 광주U대회사무총장, 정용화 광주U대회조직위원회부위원장, 민형배 광산구청장, 송광운 북구청장, 임영일 동구부구청장, 이병렬 남구부구청장, 정평호 광주시체육U대회지원국장, 양우천 광주U대회기획단장(총경), 유재신 광주시체육회상임부회장, 황현택 서구의회의장, 오광록 서구의회의원, 장재성 서구의회의원, 백종한 서구의회의원, 이동춘 서구의회의원, 임이엽 광산구의회부의장, 최병식 광산구의회의원, 하주아 남구의회의원, 허기석 광주시U대회지원과장, 양혜령 전 광주시의원, 한문덕 전남구의회의원 등 봉송주자들은 "대회기간 동안 광주에서 세계 젊은이들의 미래를 응원하는 세계인들의 힘찬 응원이 세계를 뒤덮을 것이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한편 지난 18일 프랑스 파리 소르본 대학에서 채화된 광주U대회 성화는 차기 U대회 개최도시인 대만 타이베이시에서 23일 봉송된 뒤 24일 인천공항에 도착한다. 조직위는 성화를 안전램프에 보관, 6월 2일 무등산 장불재에서 채화된 국내 성화와 합화한 뒤, 6월 4일부터 국내 성화 봉송에 돌입한다.

앞서 조직위는 전국민, 연예인, 스포츠스타 등 다양한 계층 3,150여명의 성화 봉송 주자를 기 선발한바 있다.
 

[광주U대회] 성화봉송단 발대식

윤장현 광주시장(광주U대회조직위원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은 광주U대회 성화봉송단 발대식에서 "성화봉송단들의 땀방울과 헌신이 분명 광주하계U대회 성공을 이끌어 낼 것이다"고 말했다.
정평호 광주시체육U대회지원국장, 허기석 광주시U대회지원과장은 광주U대회 성화봉송단 발대식에서 "모든 지구촌 젊은이들에게 감동을 주는 성공대회를 만들기 위해 시민의 하나된 힘을 보여주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양혜령 전 광주시의원은 광주U대회 성화봉송단 발대식에서 "광주하계U대회는 광주가 처음 치르는 국제행사로 2015년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개최되는 국제행사이다. 이번대회가 성공적으로 치뤄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장재성 서구의회의원은 광주U대회 성화봉송단 발대식에서 "국가적으로 매우 중요한 국제행사이기에 나뿐 만 아니라, 시민 모두가 '내가 건네는 말 한마디, 행동 하나가 감동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마음 깊이 새겨 세계인에게 감동을 주는 대회로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윤장현 광주U대회조직위원장은 성화봉송단 발대식에서 성화주자대표와 운영요원 대표로부터 결의를 다짐받고 있다.
최병식 광산구의회의원은 광주U대회 성화봉송단 발대식에서 "성공적인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다시 찾고 싶은 광주로 기억 될 수 있도록 광산구민들과 함께 지혜를 모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현택 서구의회의장, 오광록 서구의회의원, 백종한 서구의회의원, 이동춘 서구의회의원은 광주U대회 성화봉송단 발대식에서 "성공적인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다시 찾고 싶은 광주로 기억 될 수 있도록 서구민들과 함께 지혜를 모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이엽 광산구의회부의장, 하주아 남구의회의원, 한문덕 전남구의회의원은 "성공적인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다시 찾고 싶은 광주로 기억 될 수 있도록 시민들과 함께 지혜를 모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U대회 성화봉송단 발대식을 축하하는 연예인 초청 특별공연이 펼쳐졌다.
윤장현 광주시장, 임영일 동구부구청장은 광주U대회 성화봉송단 발대식을 축하하는 초청 특별공연을 관람하며 큰 박수로 격려를 전했다.
광주U대회 성화봉송단 발대식에 참석한 내빈과 500여 명의 송화봉사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