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광주전남지방병무청장 , 강인규 나주시장과 간담회
광주전남지방병무청장 , 강인규 나주시장과 간담회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5.03.17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회복무요원이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복무할 수 있도록

이동환 광주․전남지방병무청장은 17일 병무홍보의 날 행사의 일환으로 나주시청과 나주시 관내 복지시설을 연이어 방문하고 강인규 나주시장, 사회복지법인계산원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동환 청장은 사회복무요원의 관리는 “복무현장에 답이 있다” 며, 현장을 책임지고 있는 복무기관장의 관심이 무엇보다도 요구된다고 관심을 촉구하였다. 특히 복무기관장이 사회복무요원의 고충 및 사기진작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관심과 배려를 당부하였다.

이어 이동환 청장은 지역사회 지킴이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는 나주시청과 복지시설 사회복무요원을 만나 이들의 고충이 무엇인지 직접 듣고 성실히 병역의무를 수행하도록 격려하였다.

광주전남지방병무청은 사회복무요원들이 복무하고 있는 복무기관을 방문해 지방자치단체장의 사회복무요원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고 사회복무요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성실 복무를 격려하는 등 매월 2회에 걸친 지방자치단체 방문을 정례화하고 있다.

이밖에도 복무부실 발생 우려가 있는 사회복무요원에 대해는 복무지도관이 수시로 전화와 방문 상담을 통한 밀착관리하고, 사회복무요원과 복무기관 직원과의 멘토멘티 결연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긴급 복무이탈 우려자나 사건사고 발생시 즉각 대응할 수 있는 복무관리 기동전담반을 운영하는 등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광주․전남지방병무청(청장 이동환)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사회복무요원이 근무하는 현장을 찾아 복무기관장의 복무관리 관심도 제고에 힘써, 사회복무요원이 보람과 자긍심을 가지고 성실히 복무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