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광주 동구, 내년 국·시비 228억원 확보 총력
광주 동구, 내년 국·시비 228억원 확보 총력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5.02.17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발굴 보고회’ 개최…타당성 논리개발, 부처방문 등

광주시 동구(청장 권한대행 임영일)는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17일 오전 임영일 동구청장 권한대행, 국장 및 실과장 등 주요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국·시비 지원 요청사업 발굴 보고회’를 갖고 국․시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내년 목표액은 올해 확보한 183억 원보다 45억 원 많은 228억 원(25건) 규모로 국비 145억 원, 시비 83억 원 등이다.

주요사업 및 목표액을 살펴보면 △동구 다목적체육관 건립(계속) 13억 △월남지구 구립도서관 건립 35억 △대인시장 청년상인 공동판매장 건립 20억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계속) 23억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주변 공영주차장 건설 사업 30억 원 등이다.

동구는 또 효과적인 국비확보를 위해 국가재정운용 계획과 중앙부처별 투자방향을 사전에 파악해 문화수도 건설사업 등 국가정책방향에 맞는 지역 현안을 적극 발굴하고 미래 문화동구 발전을 위한 대형 프로젝트 및 공모사업 발굴 등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발굴된 사업의 예산 확보를 위해 동구청장 권한대행과 구의회 의장 등이 함께 정부부처를 방문, 사업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설명하는 등 내년도 정부안 반영을 위해 지역 정치권(국회, 지방의회)과 향우 공직자 등 인적 네트워크를 총동원한다는 방침이다.

임영일 동구청장 권한대행은 “내년 국·시비 확보는 문화전당시대를 맞아 동구의 도약을 앞당길 사활이 걸린 과제”라며 “중앙부처 및 시 예산편성 등 일정을 꼼꼼하게 파악하여 사전 준비부터 예산 확보까지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