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광주 동구, 아카데미·인문학 강좌 주민 큰 ‘호응’
광주 동구, 아카데미·인문학 강좌 주민 큰 ‘호응’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4.09.15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방송인 이상룡 씨 강연에 500여명 몰려, 지적 욕구 해소 기여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하하, 호호”지난 12일 오후 동구청 6층 대회의실. 뽀빠이 이상용 씨의 재담에 90분 강연시간 내내 웃음소리가 끊이질 않았다.

▲ 노희용 동구청장

광주 동구(구청장 노희용)에 진행하는 동구아카데미를 비롯해 인문학교실, 힐링·웰빙 아카데미 등 동구에서 개최하고 있는 여러 교양강좌에 주민들 반응이 뜨겁다.

“웃으며 사는 여유로운 세상”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이상용씨의 동구아카데미 강연에는 500여명의 주민들이 몰려 긴급히 보조의자를 동원해야만 했다.

한 참가자는 “웃고 박수치느라 시간이 어떻게 흘렀는지 모르겠다”며 “전문지식을 가진 유명인들의 얘기를 직접 들을 수 있어 별 다른 일이 없으면 꼬박꼬박 아카데미에 참석하고 있다”고 말했다.

동구아카데미 매해 3월부터 12월까지(7~8월 제외) 매월 1·2·3째주 금요일 오후 동구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주민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그 동안 방송인 이상벽, 가수 나도향, 피아니스트 이희아, 역사학자 송용진, 풍수연구자 조광 씨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주민들의 지적 욕구 해소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 국군위문방송과 걸죽한 19금 입담으로 유명한 방송인 뽀빠이 이상용 씨가 동구아카데미에서 열강을 하며 주민에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동구는 또 지난 4월부터 2·4째주 목요일 동구문화센터에서 주민들을 위한 인문학교실을 운영하며 지역민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는데도 노력하고 있다.

동구 인문학교실은 대학교수, 전문 강사가 문학, 역사, 예술, 철학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쉽고 재미있는 강의로 인문학에 목마른 주민들의 갈증을 달래주고 있다.

이밖에도 복지시설, 경로대학 등을 찾아가 다양한 강연과 문화공연을 펼치는 ‘힐링․웰빙아카데미’와 같은 맞춤형 프로그램도 큰 호응 속에 진행되고 있다.

동구 관계자는 “꾸준히 수강생이 늘어나는 등 동구아카데미를 비롯한 각종 교양프로그램이 주민들 삶에 큰 활력소가 되고 있다”라며 “누구나 쉽게 접하고 배울 수 있는 문화 인프라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구아카데미는 19일 광주시립극단 박윤모 예술감독, 26일 김지은 남북한 통합한의사 1호 김지은 한의사가 연단에 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