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세계대학생평화봉사단, 요양시설찾아 위문
세계대학생평화봉사단, 요양시설찾아 위문
  • 박부길 기자
  • 승인 2009.09.25 16:28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전남 세계대학생 평화봉사 사절단은 25일 광주시 남구 효사랑 주월의집 노인요양원(원장 황영자)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

▲ 세계대학생 평화봉사 사절단들은 "어르신들 한 분 한 분 모두 저희 할머니 같다"며 "어르신들이 행복한 여생을 보내실수 있도록 힘이 닿는 데까지 최선을 다해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전남 세계대학생 평화봉사 사절단과 세계대학생평화봉사 사절단 회원5명, 광주토파즈로타리클럽회원 및 SM치과병원이 하나되어 시설에서 쓸쓸히 명절을 맞을 어르신들을 위로했다.

봉사활동에 참가한 이들은 오후 1에 효사랑주월의집 에 도착, 황영자 원장으로부터 요양원 현황과 봉사활동 요령등을 설명듣고, 어르신들과 함께 율동과 안마를 해주고 말벗이 돼주는 등 사랑을 전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가한 이랑진 세계평화봉사 사절단 회원은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쓸쓸히 지내시는 것을 보니 마음이 아프다“며 "우리의 작은 힘이나마 사랑과 행복을 나눠주는 일에 동참하게 돼 큰 기쁨과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세계대학생평화봉사단은 과일과 금일봉을 전달했으며, 한상운 SM치과병원장은 거동이 불편해 활동하기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현장에서 치과 진료봉사활동을 펼쳤다.

▲ 한상운 SM치과병원장은 "어르신들의 치아 상태가 그리 좋지 않아 통증에 많이 시달렸었겠다. 자주 찾아와 어르신들의 치아건강에 도움이 되어 드리도록 하겠다"며 " 내가 가진 것을 나누니 큰 기쁨이 되어 돌아오는 것을 느꼈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세계대학생평화봉사사절단은 코스보 난민 구호활동, 대검찰청과 마약퇴치운동, UNDP와 에이즈 퇴치 운동, 환경부와 환경사랑 운동, 국제 백신 연구소와 백신 홍보대사, 북한 수재민 돕기, 소년소녀가장, 지체장애우, 독거노인이 함께 하는 가족사랑 나누기 운동을 펼쳐왔으며, 오는 2010년 3월 5일부터 4월 4일까지 2009세계대회를 광주에서 개최한다.

 

 

              [세계대학생평화봉사단, 요양시설찾아 위문]

▲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과 함께 즐거운 오락시간을 갖고 있는 세계대학생평화봉사단
▲ 세계대학생 평화봉사단은 황영자 원장에게 "어르신들을 위해 긴요하게 사용되길 바란다"며 금일봉을 전달했다.
▲ 방철호 세계대학생 평화봉사단 세계대회 대회장과 이랑진, 전은혜, 김소진, 하수경 회원들은 천사같은 미소를 지으며, "진정한 참봉사를 실천하는 봉사단체가 되겠다"며 기념촬영
▲ 한상운 SM치과병원장과 세계대학생 평화봉사단 회원들은 치과진료봉사활동을 마치고 기념촬영
▲ 방철호 세계대학생 평화봉사단 세계대회 대회장, 토파즈로타리클럽 회원, 세계대학생평화봉사단 회원들은 "봉사는 내 삶의 일부다"며 "지역의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지구끝까지라도 찾아가 참봉사를 실천하겠다"며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멋진여자 2009-09-26 09:15:02
이 어려운 경기에 치매 노인분들을 위해 사랑을 전하여주신 세계대학생평화봉사사절단 김부원 사무국장님 너무나 아름답네요 오른손이 하는것을 왼손이 모르게하라는 말씀처럼 정말 좋은일하시네여 당신이 계시기에 이세상이 아름다원지지 않나 생각하는 아침입니다
세계대학생평화봉사사절단 사랑하구요 화이팅 입니다

가을남자 2009-09-25 17:49:05
경기가 어렵고 신종플루로인해 정이 뭍어날수 있는 봉사들이 눈에 띄게 줄어들고 있는 시점에 좋은 사회적인 풍토조성과 귀감이 되는 일을 하고 계시네요...다들 건강하시고 지속적인 관심을 통해 즐겁고 살맛나는 세상을 만들어 가게요...수고들 하세요.

신선주 2009-09-25 17:27:59
여러분의 따뜻한 손길로 인해 어르신들 모두가 더욱더 따뜻한 명절을 맞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월의집 2009-09-25 17:22:55
저희 요양원을 찾아주셔서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해주신 세계대학생 평화봉사단 세계대회 세계대회 대회장, 토파즈로타리클럽 회원, 세계대학생평화봉사단 회원들, 전남사랑예술단 여러분 모두 감사합니다.
여러분 모두의 봉사로 인해 어르신 모두가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관심보여주시고 저희 직원 모두가 열심히 어르신들을 섬기겠습니다.

광주시민 2009-09-25 16:58:10
이 각박한 세상에 사랑을 나누고 실천하는 세계대학생평화봉사사절단광주사무국 그리고 에스엠치과 너무나 아름답지 않나여..너무나 아름답습니다 그리고 광주시민으로써 너무나 행복합니다.그리고 기쁨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