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일등방송]구태벗고 새로운 언론인상 정립하자
[일등방송]구태벗고 새로운 언론인상 정립하자
  • 강창우 기자
  • 승인 2014.04.23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시대언론기자협회’발기인 총회개최

[일등방송/김만호,김혜화 기자]구태를 벗어내고 새로운 기자상 정립과 일선취재기자들의 취재귄리 보장과 재교육, 언론사 기자간 교류협력을 목적으로 새시대언론기자협회가 창립됐다.
새시대언론기자협회는 22일 오후 4시 광주광역시청 3층 제1세미나실에서 발기인총회를 가졌다.

이날 총회에는 이동구 KJB방송/한국장애인신문 발행인, 박부길 광주일등뉴스 발행인, 강창우 광주일등뉴스영상보도국장, 강지훈 뉴스창 발행인, 김용범 남도투데이 본부장, 정현택 뉴스투데이 발행인, 김필수 KNS뉴스통신 본부장, 박우훈 전남조은뉴스 발행인, 최종화 도민일보 부국장, 최종헌 시사광주/시사뉴스25 발행인, 황창연 문화투데이 발행인, 이주상 KDA뉴스 발행인, 공태연 화순매일신문 발행인, 김호성 한국타임즈 발행인 과 일반 회원 등이 참석했다.협회는 대한민국의 뜻 있는 기자들이 모여 바르고 공정한 언론 보도와 기자 재교육, 세미나 개최 등 기자 상호간 교류 협력 친목도모를 위해 발족됐다.

박부길 가칭 협회창립 준비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바르고 공정한 언론 보도와 기자의 취재권리보장, 기자 재교육, 세미나 개최 등 기자 상호간 교류 협력 친목도모를 위해 발족되는 ‘새시대언론기자협회’가 대한민국의 등대와 같은 역할을 감당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동구 회장은 “진정한 소통이 요구되는 시대에 페이퍼 및 인터넷뉴스 기자야말로 계층, 세대 간의 소통을 보다 진솔하게 실현할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 ‘새시대언론기자협회는 사회를 밝히는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며 올바른 기자상을 정립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창우 운영위원장은 “협회는 오늘 발기인 총회를 시작으로 5월중 제1차 이사회를 개최하여 세부규정을 정립하고, 5월부터 회원사 및 기자회원을 수시모집 하겠다.”고 차기일정을 밝혔다.
또 “ 뜻을 같이하는 회원사와 기자들의 적극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새시대기자협회는 ▲기자의 권익보호, 취재권리 보장 및 복리 증진 ▲회원사 기자 간의 교류를 통해 정확하고 공정한 취재 및 보도 ▲사회 공익에 부합하는 언론의 방향 제시 및 회원사 기자 재교육 ▲기자협회를 통한 기자 간의 상호 협력과 세미나개최 ▲소수 언론사의 어려운 운영여건을 고려한 공동기획, 공동취재, 공동보도 ▲동료 언론사에 대한 올바른 견제와 협조 ▲ 회원 상호간 친목교류와 상조활동 ▲주요 오피니언 초청 세미나 등을 개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