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광주광역시축협, 광산구 시대 개막
광주축협과 광산축협 합병 이후 24년 만에 처음으로 광산구에 둥지 틀어
광주광역시축협, 광산구 시대 개막
광주축협과 광산축협 합병 이후 24년 만에 처음으로 광산구에 둥지 틀어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3.12.09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구 학동 본점 도시재개발사업에 따라 광산으로 이전하여 새로운 도약 계기로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광주광역시 축산농업협동조합(조합장 안명수)이 23년간의 학동시대를 마감하고 광산구 신촌동으로 본점을 이전하며 처음으로 광산구에 둥지를 틀었다.

▲ 광산 본점의 개점식을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판과 내실을 다지는 전환점으로 삼아 고객님과 조합원들에게 훨씬 더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안명수 조합장의 인사말 모습 .

지난 1990년 1월 1일자로 당시 광주축협과 광산축협이 합병된 이후 약 24년 만에 처음으로 광산구에 본점을 이전함으로써 광주의 중심으로 내달리는 광산구의 변화와도 무관하지 않은 듯하다. 현재 광주축산농협 조합원의 절반 정도가 광산구에 주소지를 두고 있다.

광주축산농협은 12월 9일 광산구 신촌동 새로운 광주축산농협 본점(옛 광산지점)에서 박종수 농협전남본부장, 박태식 농협광주본부장, 이종기 농협광산지점장, 구희우 광주전남축협운영협의회장, 김근진 농협중앙회 이사, 박경수 임곡농협조합장, 이경서 삼도농협조합장, 최정수 전국한우협회 광주시회장 등 농축산 관계인사와 안명수 조합장을 비롯한 광주축협 임직원과 조합원 약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본점 이전 개점식’을 가졌다.

▲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는 안명수 조합장(맨 좌측)과 박태식 농협광주본부장, 정순도 광주지방경찰청장, 민형배 광산구청장(맨 우측).

또 이날 이전 개점식에는 광주시에서 박철수 생명농업과장이 참석했고, 광산구에서 민형배 구청장과 박해진 생명농업과장, 박종현 축산관리팀장, 심재종 신흥동장과 광산구의회 차경섭 의장·이영순 의원, 또 정순도 광주지방경찰청장 등이 참석하여 광주축협 본점의 광산 이전을 환영했다.

이날 광산구시대를 선언한 광주축산농협은 1958년 광주 동구 학동에 최초로 설립되어 중흥동과 송암동을 거쳐 1991년 학동으로 본점을 이전하여 23년간 지역민의 사랑을 받으며 성장하다 동구 학동 3구역 도심재개발에 따라 본점을 광주광역시 광산구 신촌동, 종전 광산지점으로 이전하게 된 것이다.

안명수 조합장은 “우리조합이 전국 농협의 CS+TMSP의 선도조합으로서 전국농협의 혁명과 변화를 이끌어 연수원승격을 하였으며 오늘 새롭게 탄생하는 광산 본점의 개점식을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판과 내실을 다지는 전환점으로 삼아 고객님과 조합원들에게 훨씬 더 사랑받을 수 있도록 임직원들이 최상의 고객만족정신을 갖고 친절히 모시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전개점식 이모저모]

▲ 3층 조합장실에서 기념식에 앞서 티타임을 갖는 모습 .
▲ 티타임을 마친 후 안명수 조합장이 옥상에 마련된 명상의 집으로 정순도 경찰철장을 안내하고 있다. 바로 뒤는 김재필 상임이사.
▲ 안명수 조합장이 민형배 광산구청장에게 철도변부지를 가리키며 활용방안을 제안하고 있다.
▲ 광산구의회 차경섭 의장과 이영순 의원, 광주시 생명농업과 박철수 과장, 광산구 생명농업과 박해진 과장, 김재필 상임이사 등 참석자들이 안명수 조합장의 인사말을 듣고 있다.
▲ 안명수 조합장의 인사말 .
▲인사말을 하는 안명수 조합장 농협중앙회 4선이사 및 재선감사위원의 관록을 지니고 있다.
▲ 광주축산농협의 김영길.김호상.김성국.이철동 이사의 모습도..
▲ 정순도 지방경찰청장, 민형배 광산구청장, 광산구의회 차경섭 의장과 이영순 의원., 사회자 김근중 관리상무와 촬영을 하는 서규명 대리.
▲ 전국한우협회 광주시회 최정수 회장, 이의범 이사와 이종기 농협광산지점장, 박종현 광주축협 홍보대사, 심재종 신흥동장과 남구의회 심점기 의원도...
▲ 박수를 치는 박철수 시 생명농업과장과 박해진 구 생명농업과장의 모습도.. 뒷줄은 심점기 의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