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2014년 지방선거 승리를 향한
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여성위원회 발대식
2014년 지방선거 승리를 향한
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여성위원회 발대식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3.12.06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년 지방선거 승리는 여성의 힘으로!”를 캐치프레이즈로.. 결의문 낭독도 이어져..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민주당 광주광역시당(위원장 임내현 국회의원) 여성위원회가 2014년 지방선거 승리를 향한 발대식을 가졌다.

▲ 민주당 광주광역시당 고점례 여성위원장의 인사말.

민주당 광주 여성위원회(위원장 고점례)는 12월 6일 오후 4시 30분 염주체육관 국민생활관에서 박혜자 최고위원과 강기정·김동철·이용섭 국회의원, 임우진 서구을위원장과 노희용 동구청장, 광주광역시의회 조호권 의장과 송경종 부의장 등 시·구의원과 여성당직자 및 당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지방선거 승리는 여성의 힘으로’를 캐치프레이즈로 내걸고 당찬 발대식을 가졌다.

고선란 여성총괄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발대식은 송희성 시당고문의 개회선언, 고점례 여성위원장의 내빈소개와 김용임 여성조직국장의 경과보고, 고점례 위원장의 대회사에 이어 3선의 김동철 국회의원의 환영사, 박혜자 최고위원, 강기정 의원, 이용섭 의원, 임우진 서구을위원장의 축사가 있었다.

이후 또 행복문화사업단(단장 가수 김유성)의 노래교실에 이어 북구생활체육무용연합회장인 강귀자 문화교실 강귀자 강사의 진행으로 지역위원회 별 장기자랑을 마친 뒤, 결의문 채택 순으로 진행됐다.

▲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는 참석자들 - (왼쪽부터) 광주광역시의회 나종천.윤봉근 의원, 민주당 광주시당 주병진 노인위원장, 고재유 전 광주광역시장, 박혜자 최고위원, 강기정 의원, 김동철 의원, 두 사람 건너서 이용섭 국회의원, 양형일 전 의원, 임우진 서구을 위원장, 김성숙 전 시의원.

이날 발대식에서 민주당 광주 여성위원회는 10만 여성당원들의 뜻을 모아 ‘민주주의 회복과 2014년 6·4지방선거 필승의 각오를 담은 결의문을 채택했다.

다음은 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여성위원회 결의문이다.


◈ 여성위원회 결의문 ◈

민주당 광주광역시당 10만 여성당원은 민주주의 회복과 2014년 6·4지방선거 필승의 각오를 담아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

- 하나, 우리는 국정원 개혁의 그날까지 끝까지 싸울 것을 결의한다.

- 하나, 우리는 국가기관 대선개입 특검도입을 관철시키는데 선봉이 될 것을 결의한다.

- 하나, 우리는 대한민국 민주주의 수호에 앞장 설 것을 결의한다.

- 하나, 우리는 대한민국 여성정치 발전의 선도자라는 자부심으로 여성의 정치참여 확대에 전력을 다 할 것을 결의한다.

- 하나, 우리는 여성이 앞장서 2014년 6·4지방선거 승리를 이끌어 낼 것을 결의한다.

- 하나, 우리는 모두가 행복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 광주여성이 앞장 설 것을 결의한다.

 

[발대식 이모저모]

▲ 뒤늦게 도착한 김동철 의원이 먼저 도착해 당원들과 인사를 나누던 이용섭 의원에게 악수를 청하고 있다.
▲ 노희용 동구청장이 당원들 사이에서 묵념을 하는 모습.
▲ 박혜자 최고위원의 격려사.
▲ 김동철 국회의원의 환영사 모습 - 임내현 시당 위원장이 예결위 일정으로 참석 못하자 전 시당위원장인 3선의 김동철 의원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 여성위원회 발대식은 아랑곳하지 않고 밖에서 1인시위에 나선 조기태 인권국장.
▲ 광주광역시의회 정현애 의원과 민주당 광주시당 이진 사무처장도 밖에서 당원을 안내하다 기자의 요청에 잠시 포즈를 취하고..
▲ 강기정 전 최고위원의 축사 모습.
▲강기정 국회의원의 부인 유귀숙 여사도 당당한 여성당원으로 참여를 하고..
▲ 광산구갑 김동철 국회의원 부인 조현숙 여사도 당원들과 함께 여성위 발대식에 참여.
▲ 당원들과 나란히 앉아 발대식에 참여한 서구의회 주경님 의원과 벽에 서있는 광산구의회 이영순 의원과 남구의회 김애정 의원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