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제1회 광주광역시연합회장기 생활체육 특공무술대회 열려
제1회 광주광역시연합회장기 생활체육 특공무술대회 열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09.09.12 11:56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특공무술연합회는 1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광산구 게이트볼경기장에서 제1회 광주광역시연합회장기 생활체육 특공무술대회를 가졌다.

광주광역시생활체육회 주최, 광주광역시특공무술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전갑길 광산청장, 강박원 광주시의회의장, 이정재 전 광주교대총장, 박노원 전국특공무술연합회장, 최병식 광주시 북구특공무술연합 회장 및 특공무술대회 참가자 및 가족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선수단들의 선수입장을 시작으로 전국연합회장의 대회선언에 이어 특공무술의 발전에 공이 큰 공로자들에게 감사패와 공로패가 수여됐다.

▲ 최병식 국민생활체육 광주광역시특공무술연합회장은 "급격한 사회변화 속에서 과거 어느 시대보다 바쁘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며 "특공무술을 통해 바람직한 심신수련의 길잡이가 되길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최병식 광주광역시연합회장은 “첨단산업.문화수도.1등광주에서 2015년 하계유니버시아드 유치성공기념과 청소년 건전문화 육성을 위한 제1회 광주광역시 무등왕기겸 연합회장기 특공무술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 대회는 전국특공무술의 새로운 도약과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대회로, 본 대회를 통해 많은 젊은이들이 생활체육을 즐기고 스포츠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며 “북구특공무술은 바람직한 심신수련의 길잡이가 되어, 고된 인생항로의 벗이 되고 싶다. 또, 이번 대회를 통해 특공인의 자부심과 자존심을 느끼길 바란다”고 대회사를 전했다.

▲ (좌로부터)강박원 광주시의회의장, 전갑길 광산구청장, 이정재 전 광주교육대학교 총장은 "꿈나무들이 무술연마를 통해 건전하고 절제된 정신을 배우고 익힐 뿐만 아니라 용기와 자신감을 길러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감당하길 바란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이어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나날이 최첨단 기술문명의 혜택을 받고 있는 현대인은 과거에 비해 생활상은 나아지고 있지만, 심신을 수련할 수 있는 여유와 동기는 점차 잃어가고 있고, 특히 자라나는 학생들은 입시경쟁의 과열로 전인교육의 의미가 퇴색해 탈선과 폭력의 유혹을 뿌리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 안타깝기 그지없다”며,

“이러한 때 호국과 충절의 고장 빛고을 광주에서 그동안 수련해온 몸과 마음을 뽐내는 특공무술 대회가 개최된 것은 그 의미가 매우 깊다. 호연지기를 배양하고 ‘할 수 있다’는 용기와 자신감을 키워주는 무도야말로 자라나는 청소년의 심신 단련은 물론, 더 나아가 건강한 사회를 만들 수 있는 밑거름이다”며 “그동안 열심히 연마한 기량을 이번 대회를 통해 마음껏 펼쳐, 오늘을 위해 흘린 땀이 좋은 결실을 맺길 바란다”고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정재 특공무술연합회 총재는 “지역 동호인들이 함께한 이번 특공무술대회는 생활체육인의 화합과 우정을 나누는 축제의 한마당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건강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점점 커지면서 생활체육에 대한 열기가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특공무술은 순발력과 집중력이 각별히 요구되는 종목으로 강인한 체력을 길러주는 것은 물론이고 정신수양을 위한 최고의 운동으로 손꼽히고 있다”고 치사를 전했다.

더불어 “특공무술은 시민의 건강을 지켜주고 호신술 등 다양한 기능과 결합해 삶의 질을 높여주어 지구촌 곳곳에 널리 보급되면서 국위선양에 기여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제1회 광주광역시연합회장기 생활체육 특공무술대회에 참가한 400여명의 선수들

강박원 광주시의회의장은 “남다른 기량을 선보일 이번 대회는 특공무술의 저변을 확대하고 청소년의 건강하고 바른 삶을 이끌면서 밝고 수준 높은 문화수도를 조성해 나가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믿는다”며 “광주에서 열리는 생활체육 대회와 광주를 스포츠도시로써 성장 시킬 수 있는 2015년 열리는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에도 큰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길 바란다”고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선수대표의 선수선서, 특공무술정신, 임원선서, 선수퇴장, 특공무술시범,송판격파, 사진촬영에 이어 본 행사인 특공무술대회가 펼쳐졌다.

            [제1회 광주광역시연합회장기 생활체육 특공무술대회]

▲ (좌)김상연 특수임무수행자회 사업단장과 내빈들은 대회에 앞서 조국과 민족을 위한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 김동철 국회의원을 대신해 나명선 사무국장이 특공무술에 공이 큰 윤종진 관장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

▲ 이용섭 국회의원을 대신해 송경종 광산구의회산업도시위원장이 권민호 관장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

▲ 정정당당하게 경기에 임할것을 선서하고 있는 선수대표 기아성, 변혜인 선수

▲ 특공무술대회 경기의 공정한 심판을 하겠다며 선서하고 있는 김영호 심판

▲ 특공무술 기본시범을 펼치고 있는 단원들

▲ 경호시범을 멋지게 펼쳐보이고 있는 초등부 관원들

▲ 경호시범을 멋지게 펼쳐보이고 있는 초등부 관원들

▲ 특공무술시범을 펼치고 있는 관원들

▲ 전갑길 광산구청장, 강박원 광주시의회의장, 이정재 전 광주교육대학교 총장, 신종영 특수임무수행자회 광주시지부장, 김상연 특수임무수행자회 사업단장, 최병식 특공무술광주시지부장 등 내빈들이 제1회 광주광역시연합회장기 생활체육 특공무술대회축하기념촬영

▲ 전갑길 광산구청장과 최병식 특공무술광주시지부장 및 내빈들과 첨단 특공무술 관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 박삼용 광산구의회 기획총무위원장은 어린특공무술 경호팀들의 호위를 받고 있다.

▲ 송경종 광산구의회산업도시 위원장은 어린특공무술 경호팀들의 호위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특공사랑 2009-09-24 19:40:28
야호

기아태 2009-09-19 14:41:23
관장님 진짜 잘하셨습니다

특공사랑 2009-09-15 19:13:21
특공무술파이팅

특공수련생 2009-09-13 13:53:22
최병식회장 대단합니다

광산구민 2009-09-13 13:25:13
멋진기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