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광산구 수완동, 자치공동체 구현 단합대회
광산구 수완동, 자치공동체 구현 단합대회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3.06.06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왕성하게 활동 중인 각 사회단체 대동의 장 마련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광산구 수완동(동장 송남수)이 사회단체 간 단합대회를 갖고 명품수완을 향한 잰걸음을 했다.

▲ 주민자치위원인 민경대 목사님의 리드에 따라 부채로 계란 굴리기 게임을 진행하는 모습.

수완동은 6일 성덕고 다목적강당에서 지역사회를 위해 왕성하게 활동을 하고 있는 주민자치위원회 등 7개 사회단체의 연합 단합대회(기념식, 체육행사, 오찬, 단체별 단합행사)를 가졌다.

이들은 상호협력과 연대를 통한 전국 최고의 자치공동체 구현을 위해 사회단체 연합단합대회를 추진해, 사회단체 간 친목도모 및 우의를 다지는 기회를 갖고 궁극적으로는 ‘명품수완’과 ‘사람 사는 세상 광산’을 위한 초석을 다진다는 의미로 이 행사를 실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 (좌로부터) 광산구의회 김동호 의원과 민형배 광산구청장, 영무예다음아파트 위성철 회장이 서로 명품수완에 대한 얘기를 나누고 있다.

더구나, 단합대회에는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오명하), 통장단(단장 하태형),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배종규), 적십자봉사회(회장 이형범), 투게더광산수완동위원회(위원장 김덕원), 새마을협의회(회장 조상현), 새마을부녀회(회장 황승희) 회원들과 수완동 주민센터 직원 등 약 150여명이 참석해 대성황을 이루었다.

특히, 수완지구 아파트입주자대표회장의 모임체인 ‘수완지구 아파트입주자대표회장협의회(회장 이준형)’의 이준형(중흥S클래스1차)·위성철(영무예다음)·배정배(현진에버빌2차)·주재식(대방노블랜드5차) 회장 등이 참석하여 단합대회의 의미를 더했다.

▲ "저요! " 민경대 위원의 진행하는 넌센스 퀴즈에서 손을 드는 사회단체원. 투게더광산 김덕원 위원장과 수대협 이준형 회장, 새마을 조상현 회장의 모습도 보인다.

한편, 수완동 주민센터 송태기 팀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단합대회에는 민형배 광산구청장은 물론, 민주당 이용섭 국회의원을 비롯하여 광주광역시의회 송경종 부의장·박인화 교육위원장·윤봉근 의원과 광산구의회 최경미 부의장·김동호 의원이 참석하여 이들과 함께 하며 이들의 노고에 대한 감사를 전했다.

송남수 동장은 “사회단체 간 대동의 장을 마련해 상호연대를 통한 상부상조 정신을 바탕으로 주민이 만들고 주민이 가꾸는 수완동, 상호협력과 연대를 통한 전국 최고의 자치공동체 구현의 추진동력을 마련하고 이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단합대회 이모저모]

▲ "저요! 저요1" 역시 활동가들답게 적극적인 참여가 두드러지고.. 민경대 위원과 배종규 바르게살기 위원장이 수고하는 모습.
▲ "자! 이라 나요쇼! 함께 합시다!" 수대협 이준형 회장이 투게더 김덕원 위원장을 모시려는 모습.
▲ 이용섭 국회의원, 광주광역시의회 송경종 부의장과 박인화 교육위원장, 광산구의회 김동호 의원, 김하경 전 주민자치위원장이 게임하는 모습을 보며 담소르 나누고 있다.
▲ 사회단체원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는 이용섭 국회의원을 휴대폰에 담는 사회단체원의 모습. 바로 옆에는 광주광역시의회 박인화 교육위원장과 새마을의 조상현 회장과 선인규 총무.
▲ 이용섭 국회의원이 사회단체원의 활발한 활동과 봉사에 감사 말씀을 전하고 있다.
▲ 광주광역시의회 송경종 부의장의 인사말. "역시 멋진 수완입니다!"
▲ 이색적인 피구 경기가 시작되고... (남자 뒤로 여자가 숨는..)
▲ 새마을 조상현 회장이 공격을 하려는 순간 오명하 위원장, 이준형 회장 등이 이에 대한 방어자세를 취하는 모습.
▲ 다른 일정으로 늦게 도착한 민형배 광산구청장의 격려말씀 모습.
▲ 26개월 된 김유나 어린이가 민형배 구청장으로부터 선물을 받고 엄마(정민숙 새마을부녀회원)와 함께 환하게 웃으며 자리로 돌아가고 있다.
▲"어! 빨리! 빨리!" 응원하는 사람이 더 급하다. 투게더광산 수완동위원회 김덕원 위원장(맨 왼쪽)과 새마을 선인규 총무, 현진에버빌 배정배 회장 등...
▲ 민형배 광산구청장이 함박 웃으며 계란 굴리기 게임을 지켜보고 있다.
▲ 수대협 이준형 회장이 급한 나머지 자신이 손으로 함께 부치고 있는 모습.
▲ 광산구의회 최경미 부의장(맨 왼쪽)과 함께 한 건강미 넘치는 사회단체원들 모습 - (왼쪽부터) 최경미 부의장, 새마을부녀회 기영자.류혜경.류향림.강경희 회원, 맨 오른쪽은 정오례 통장.
▲ 점심 시간 - 이준형 회장과 주재식 회장이 모습도..
▲ 새마을 조상현 회장이 카메라를 들이대자 웃음을 머금고 있다.
▲ 여기서도, 열심히 봉사하시는 분들은 역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