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사랑가족봉사단,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가족사랑 나눠
사랑가족봉사단,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가족사랑 나눠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3.06.03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구 ‘형제사’에서 생일파티로 가족사랑 전해

사랑가족봉사단(회장 김혜정)은 1일 오전10시 남구 봉선동에 위치한 아동 양육시설인 ‘형제사(시설장 김석)를 방문해 생일파티 및 시설 환경정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김혜정 사랑가족봉사단 회장은 6월 생일을 맞은 형제사 어린이들의 생일을 축하하며 "우리 아이들이 어려운 환경을 잘 이기고 밝고 건강하게, 꿈을 갖고 성장하길 기원한다"며 축하를 전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김혜정 사랑가족봉사단 회장, 박인화 광주시의회 교육위원장, 강준 (사)형제사 원장, 김수미 사랑가족봉사단 부회장, 이윤형 사무총장, 김윤탁 석산고등학교 교감, 최광상 교사, 최현석 교사, 조삼익 조대 경영학과1년, 박소정 동아여고 1년, 정지용 석산고2년 등 석산고 학생과 학부모들이 참여해 가족 사랑을 전했다.

‘형제사(시설장 강준)를 방문한 봉사단원들은 생일을 맞은 원생들과 함께 즐거운 레크레이션 시간과 정성가득 담긴 선물을 전달하며 생일을 축하했다.

석산고 학생들은 6월 생일을 맞은 형제사 어린이들에게 정성껏 만든 왕관을 씌워주며 생일을 축하했다.
또한, 생일파티를 마친 후 어른 봉사단들은 형제사 주변 환경정리를 돕고, 학생 봉사자들은 형제사 아동들과 배드민턴과 축구를 하는 등 원생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생일을 맞은 김모 어린이는 “언니 오빠들이 생일을 축하해주니 기분이 너무 좋다. 언니 오빠들의 사랑을 느낄 수 있어서 너무 좋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지용 석산고2년학생은 따뜻한 마음으로 형제사 동생들을 안아주며 "어린동생들이 너무 이쁘다. 이 동생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 정지용 석산고 2년 학생은 “예쁜 동생들을 만나 즐거웠다. 동생들이 언제나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동생들과 좋은 관계를 갖고 동생들의 앞날을 응원해 주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김혜정 사랑가족봉사단장과 총무는 독거어르신과 보훈가족 및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나누는 삶을 실천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려가며 가꾸고 있는 ‘힐링 텃밭’을 찾아 잡초 제거와 야채를 수확했다.

김수미 사랑가족봉사단 부회장은 멘토(모녀)로 자매결연을 맺은 정슬아 방림초 3년과 생일파티를 마친 후 "친딸처럼 언제나 관심을 갖고 아끼고 사랑하며 돌보겠다"고 말했다.
김혜정 사랑가족봉사단 회장은 “사랑가족봉사단은 가족단위로 봉사에 참여하여 가족간의 화합과 협동심을 기르고 이웃과 함께 하는 나눔활동을 통해 이웃과 더불어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어 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특별히 다문화가정과 함께 독거 어르신, 보훈가족 등 어려운 이웃을 찾아보고 있는데, 다문화가정에서 이번 텃밭 가꾸기에 함께 동참해 정성껏 기른 채소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함으로 수혜자에서 벗어나 이웃사랑을 전하는 주체가 되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김혜정 회장은 “내년에는 더욱 많은 다문화 가정과 함께 도시텃밭을 가꾸어 보다 많은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고 싶다.”며, “가족화목의 비밀인 이웃사랑을 통해 우리네 청소년들이 보다 밝고 건강하게 자라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혜정 사랑가족봉사단 회장, 김수미 사랑가족봉사단 부회장은 양과동 '사랑가족 힐링텃밭'을 찾아 "사랑가족봉사단은 매달 세번째 주에 텃밭 가꾸기 및 소득물을 거둬들여 지역의 어려운 독거어르신과 보훈가족에게 전달하고 있다"며 "회원들의 사랑과 정성으로 기른 농작물을 나눔으로 사랑가족봉사단원들의 기쁨도 커져가고 더욱 밝은 사회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오후 3시에는 김혜정 회장과 김수미 사랑가족봉사단 부회장, 박소정 동아여고1년 학생과 가족사랑봉사단원이 광주 남구 진월동 푸른길 공원에서 펼쳐진 2013년 남구청소년문화존 ‘사람과 문화 그리고 이야기가 있는 지역마켓’에 참여해 나눔장터를 열어 얻어진 수익금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한편, 10여년간 순수한 봉사활동을 해온 사랑가족봉사단은 석산고청소년RCY동아리 강정현 단장 외 28가정, 동성고청소년RCY동아리임형준 단장 외 36가정, 설월여고청소년RCY동아리 김다혜 단장, 수피아여고청소년RCY동아리 김재선 단장, 인성고청소년RCY동아리 이도영 단장, 문성고청소년RCY동아리 백상권 단장, 인성고1청소년RCY동아리 서재원 단장, 국제고청소년RCY동아리 강민규 단장, 동성여중, 세종고, 서강고, 조봉초, 제석초, 진월초, 장산초, 대성여고, 서광중, 운림중, 빛고을고청소년RCY동아리 한민국 단장 외 18가정, 기타 청소년RCY동아리 100가정이 함께하고 있다.

김혜정 사랑가족봉사단 회장, 김수미 사랑가족봉사단 부회장은 " 도시에서 생활하는 직장인들이 주말에 도심 외곽에 주말농장을 만든다는 이야기를 듣고 힐링텃밭 아이디어를 기획하게 됐다”며 “직접 씨앗을 뿌리고 물을 주고 키운 농산물을 어르신들과 함께 나누는 행동 그 자체가 나눔의 실천이다”고 말했다.
사랑가족봉사단은 충북음성꽃동네 애덕의집, 국립소록도병원 환희의집, 나주무등정신요양원, 귀일정신요양원, 서구문화원, 행복재활원, 사랑의식당, 방림동성요셉 사랑의식당, 한희그린실버요양원, 꿈밭마당다문화가정, 효사랑나눔샘터, 대화경로당, 귀일원, 아름다운가게봉선동, 쌍촌동빛고을 문화재지킴이, 남구청샛강살리기지킴이, 돈보스코, 용연중대안학교, 동명요양원 신애원, 무등육아원 영아일시보호소, 희망원, 광주공원 사랑의쉼터(빈들회), 파란꿈지역아동센터, 100년행복요양원, 대한적십자사RCY청소년동아리, 무등지역아동센터, 한우리지역아동센터, 소망지역아동센터, 사직지역아동센터 등 지역사회에서 봉사를 필요로 하는 곳이면 자매결연을 맺고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회원들은 매월 1회씩 10,000원 이상의 후원금을 모금하며, 학년별 조별로 희망 학생을 자매결연 맺은 사회단체에 가서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하도록 지도하고 있다.
 

                           [사랑가족봉사단, ‘형제사’에서 생일파티]

김혜정 사랑가족봉사단 회장은 푸근한 엄마의 사랑을 가득담아 생일 기념 짜장면을 먹는 어린이들의 식사를 돕고 있다.
김윤탁 석산고등학교 교감은 생일을 맞은 형제사 원생에게 아빠의 사랑을 가득 담아 케잌을 먹여주고 있다.
사랑가족봉사단원들은 6월 생일을 맞은 형제사 원생들에게 축하의 노래를 선물하고 있다.
김혜정 사랑가족봉사단 회장, 박인화 광주시의회 교육위원장, 김수미 사랑가족봉사단 부회장은 형제사 원생들의 6월 생일파티를 축하하며 "가족의 사랑이 그리울 어린이들이 조금이라도 허전한 마음을 달래고 즐겁고 행복한 날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언제나 우리 아이들이 바르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힘써 노력하는 참 봉사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김혜정 사랑가족봉사단 회장과 사랑가족봉사단원들은 6월 생일을 맞은 아이들의 생일을 축하하고 있다.
석산고등학교 형들이 '형제사'6월 생일 어린이들을 따뜻하게 안아주며 생일을 축하했다.
김혜정 사랑가족봉사단 회장, 김윤탁 석산고등학교 교감, 최광상 교사, 최현석 교사, 석산고 학생들은 '형제사'6월 생일 어린이들을 따뜻하게 안아주며 "형제사 어린이들이 꿈을 가지고 밝고 건강하게 자라길 바란다"며 기념촬영
김혜정 사랑가족봉사단 회장, 박인화 광주시의회 교육위원장, 김윤탁 석산고등학교 교감, 최광상 교사, 최현석 교사, 김수미 사랑가족봉사단 부회장, 석산고 학부모는 '형제사'6월 생일 어린이들을 따뜻하게 안아주며 "형제사 어린이들이 꿈을 가지고 밝고 건강하게 자라길 바란다"며 기념촬영
생일파티를 마친후 형제사 어린이들은 사랑가족봉사단원들이 준비한 맛있는 케잌을 먹으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형제사’6월 생일파티를 마친 부모님 사랑가족봉사단원들은 '형제사'구석 구석을 깨끗이 청소하고 있다.
사랑가족봉사단원들과 석산고 봉사자들은 '형제사'어린이들과 여러가지 운동경기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좌측)강운태 광주시장은 지난 2011년 5월5일 어린이날 형제사를 방문해 배가온 어린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우측)2년이 지나 만난 배가온(유한초 2년) 학생은 더욱 씩씩하고 건강하며 밝게 자라 있었다.
운동경기를 마친 후 사랑가족봉사단원 및 석산고 학생들은 '형제사'원생들과짜장면을 먹으며 함께 우의를 다지고 있다.
김혜정 사랑가족봉사단 회장은 봉사활동을 마친 후 "뜻 깊은 봉사활동에 물신양면으로 함께 한 회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며 아름다운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주체가 되길 기대한다"고 강평을 전했다.
박소정 동아여고 1년학생은 2013년 남구청소년문화존에 참석해 자원봉사를 펼쳤다.
김혜정 회장과 김수미 사랑가족봉사단 부회장, 박소정 동아여고1년 학생과 사랑가족봉사단원은 "봉사는 항상 기다려지며 가고 싶은 소풍이다"며, "더 많은 이웃들이 사랑나눔에 동참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