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노희용 광주 동구청장, 2013년 주민과의 대화 시작
3월 14일까지 13개동 순회 방문하여 구정홍보와 의견수렴
노희용 광주 동구청장, 2013년 주민과의 대화 시작
3월 14일까지 13개동 순회 방문하여 구정홍보와 의견수렴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3.02.18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린 참여형 구정실현’ 위해 2월 18일 충장동부터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문화중심 행복동구’를 추구하는 노희용 광주 동구청장이 ‘열린 참여형 구정실현을 위한 주민과의 대화’를 시작했다.

▲ 주민들에게 직접 엘리트 공직자 출신답게 알기 쉬운 효과적인 브리핑을 하는 노희용 구청장의 모습.

노희용 광주광역시 동구청장은 2013년 2월 18일 오후 2시충장동에 있는 명성예식장에서 200여 명의 충장동 주민대표들을 만나, 작년 12월 19일 구청장 당선 후부터 ‘문화중심 행복동구’를 만들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구정발전방향을 설명하고, 주민들의 애로와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노 구청장은 이날부터 시작한 ‘주민과의 대화’를 오는 3월 14일까지 13개동을 일일이 순회 방문하며, 직접 구정 설명을 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주민과 구청장이 함께 자유롭게 토론하는 소통의 자리를 만들 예정이다.

‘주민과의 대화’는 노희용 구청장이 주민을 위한 충심으로 마련한 자리로서, 노 구청장은 인사말에서 “금년 2013년은 동구 재건과 부활의 원년”이라고 선포하고, “앞으로도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직접 주민들을 찾아가 이웃집 아저씨처럼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나누는 현장 행정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 충장동의 주민대표께서 직접 그간의 애로를 설명하며 행복동구를 위한 노력을 요구하는 모습.

한편, 이날 충장동 방문에는 동구의회에서 남순심 부의장·홍기월 전반기 의장·김동헌 의원이, 동구청에서는 각 실·국장과 주요 과장들이 배석하여 주민들의 이해를 도우며 현안을 챙겼고 ‘광주권 광주사회적 기업협의회’ 정향자 회장 등 동구 발전에 관심이 많은 인사들과 충장동에서는 김재흥 동장과 윤재선 주민자치위원장, 각 기관사회단체장이 참석하여 내실 있는 시간을 가졌다.

노희용 구청장은 ‘주민과의 대화’에서 2013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P·P를 이용해 직접 브리핑하면서, 광주광역시 최고 간부 출신답게 넓은 식견과 진정어린 소신을 발휘하며 충장동과 관련한 애로와 건의사항에 대해서도 그 추진방안을 일일이 제시해 주민들로부터 우레와 같은 박수를 받았다.

 

[주민과의 대화 이모저모]

▲ 화면을 보고 얘기하다 직접 주민을 향해서 설명하는 노희용 구청장.
▲ 동구의회 홍기월 전반기 의장과 남순심 부의장, 김동헌 의원, 김재흥 충장동장의 모습(이상 오른쪽부터).
▲'광주권 광주사회적 기업협의회’ 정향자 회장 등 내빈들 모습.
▲ '주민과의 대화'에서 세세한 설명까지 직접 챙기는 노희용 동구청장.
▲ 충장동 주민대표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한 '주민과의 대화' 모습.
▲ 노희용 구청장의 행복동구 건설을 위해 최 선봉에 선 김순임 복지사업과장을 비롯한 광주 동구청의 핵심 공직자들이 자료를 살펴보고있다.
▲ 노희용 구청장이 직접 진행하는 '주민과의 대화' 모습.
▲ "열심히 하겠습니다. 많이 도와주십시요" 진솔하게 주민의 협조를 당부하는 노희용 구청장.
▲ 아직은 떨리는 마음으로 주민에 대한 사랑을 담고 대화에 임하는 노희용 광주 동구청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