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광주 독거노인, 평생 모은 돈 장학금 쾌척
광주 독거노인, 평생 모은 돈 장학금 쾌척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3.01.28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구 주월동 80세 김 야스고 할머니 3천만 원 장학금으로..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혼자 사시는 80세 할머니가 평생 모은 3000만 원을 장학금으로 쾌척해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 평생 모은 재산 3천만 원을 장학금으로 기부한 김 야스고 할머니(왼쪽에서 두 번 째)가 최영호 광주 남구청장(오른쪽 두 번 째)과 함께 기념촬영하는 모습.

광주 남구청 교육지원과(과장 조낙호)에 따르면, 주월동에 거주하는 80세 김 야스고 할머니가 28일 오전 광주 남구(구청장 최영호)의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평생 모은 재산 3천만 원을 장학금으로 내놓았다.

1933년 일본에서 출생해 한국으로 이주한 김 할머니는 가족도, 가까운 친족도 없이 홀로 생활해 온 김 할머니는 주월동 장미아파트에서 홀로 거주하고 있으며, 노환과 위장장애로 건강이 좋지 못한 상태다.

어렵게 생활하면서 한 푼 두 푼 모은 전 재산을 배우고 싶어도 돈이 없어 배우지 못하는 지역의 학생들을 위해 써 달라며 선뜻 내 놓은 것.

김 할머니는 “나도 어렵지만 더 늦기 전에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싶었다”면서 “어려운 형편의 청소년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꿈을 이룰 수 있는 밑거름이 됐으면 좋겠다”고 뜻을 밝혔다.

최영호 구청장은 “김 할머니의 소중한 뜻을 받들어 이 돈을 꼭 필요로 하는 성실한 학생들에게 전달해 학업의 밑거름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