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동구, 2012 새올행정시스템 이용활성화평가 우수기관 선정
동구, 2012 새올행정시스템 이용활성화평가 우수기관 선정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2.12.24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템 이용률 및 기능개선 발굴에서 높은 평가 받아

노희용 동구청장
광주 동구(청장 노희용)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12년 새올행정 시스템 이용활성화 우수기관 평가」에서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표창을 받음과 동시에 회계정보과 나영수 주무관이 개인부문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한다.

동구는 행정안전부가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평가에서 시스템 이용률을 100% 달성하고, 행정업무의 효율성 향상 및 대국민 서비스 편의성 제고를 위한 '시스템 기능개선 및 신규 서비스 발굴'부문에서 60건의 기능개선 사업을 추진하는 등 기여한 공적을 높이 평가 받아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동구는 행정서비스 모바일시대를 맞이하여 공무원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및 모바일 활용 방법 교육을 실시하는 등 스마트한 소통과 공유로 열린 행정을 구현해 왔다.

노희용 동구청장은 “이번 수상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행정업무의 모바일 서비스시대를 맞이하여 정보화를 통한 행정서비스 편의성 제고를 위한 시스템 기능 개선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새올행정 시스템이란 ‘새롭고 올곧은 행정을 수행하는 시스템’이란 의미로 내부행정, 재․세정 등 전국 시․군․구의 업무를 표준화․전산화한 시스템으로서 현재 시․군․구 행정업무의 포탈 정보시스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시스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