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노희용 광주 동구청장 “여민동락의 동구, 화풍난양의 동구 만들겠다.”
노희용 광주 동구청장 “여민동락의 동구, 화풍난양의 동구 만들겠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2.12.20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오전 10시 노희용 신임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취임식

노희용 신임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취임식이 20일 오전 10시 동구청에서 열렸다.

(좌로부터) 노희용 광주 동구청장, 최광희 여사는 동구청장 취임식에 참석해 "골목골목, 주민 한 분, 한 분, 자세히 보고, 오래오래 바라보면서, 구민여러분과 함께 여민동락의 동구, 화창한 바람과 따뜻한 햇볕이 깃드는 화풍난양의 동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강운태 광주시장, 최광희 노희용 신임 동구청장 부인, 장병완 국회의원, 박주선 국회의원, 김효성 부구청장, 채명희 동구의회의장, 허기석 광주시 민간협력계장, 박찬우 산수2동장 및 사회단체장과 공직자들이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강운태 광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제18대 대통령선거와 함께 치러진 동구청장 보궐선거에서 동구민의 선택을 받은 노희용 동구청장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강운태 광주시장은 노희용 동구청장 취임식에서 "어려운 상황일수록 내부 구성원들이 한마음 한뜻이 되어 슬기롭게 이겨내야 한다는 말씀을 거듭드리면서, 광주시도 내년 새 정부 출범 등 변화된 환경에 신속대처하면서 민선 5기 출범할 때의 초심에서 다시 시작하는 각오로 매진하겠다"며 거듭 노희용 동추청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자타가 공인하는 문화전문가요, 복지전문가이자 행정전문가인 노희용 청장은 동구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항상 웃음을 잃지 않고서’ 구정을 펼쳐나갈 수 있는 남다른 소통능력을 갖춘 분으‘소통과 공감의 정치를 통한 통합의 리더십을 펼칠 수 있는 분이다.”고 말했다.

덧붙여 강 시장은 “600여 동구청 공직자께서 노희용 구청장과 함께 동구의 비전과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하나가 되어 나간다면 동구야말로 ‘광주의 심장’이 될 것이라 확신하며 공직자들의 헌신적인 노력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노희용 신임 동구청장은 취임식에서 "먼저 말하기보다 낮은 자세로 귀담아 듣고, 구민과 대화하고 또, 설득하고 구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늘 구민들의 삶의 현장에서 함께 하겠다."며, "구민 없는 도시재생이 있을 수 없고, 구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없이 문화와 복지를 말할 수 없다. 이것이 주민자치의 시작이자 지속가능한 동구, 사람이 돌아오는 동구를 만드는 것이다."고 강조했다.
노희용 신임 동구청장은 취임사를 통해 “깊은 애정으로 본인을 지지해주시고, 동구를 위해 헌신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구민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더욱 겸손한 자세로, 최선을 다하는 구민 여러분의 일꾼이 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덧붙여 노희용 동구청장은 “행복한 동구, 풍요로운 동구, 정의로운 동구, ‘마을복지와 문화전당까지’라는 정책공약을 실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또한, 이 모든 정책과 약속들을 실천하기 위해 참여민주주의를 구정 철학의 밑돌로 삼겠다.”고 말했다.

(좌로부터)박주선 국회의원, 장병완 국회의원, 채명희 동구의회의장은 신임동구청장 취임식에서 "도시의 발전과 세월의 흐름에 밀려 도심공동화로 인한 쇠락을 길을 걷고 있는 동구가 젊고 유능한 구청장을 선택함으로 새로운 희망의 길을 걷게 됐다"며 "앞으로 동구의 발전을 위해 동구민과 함께 힘을 모아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노 당선자는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지방고시(1회)에 합격한 뒤 광주시 동구청 지역교통과장, 광주시 5.18선양과장, 노인복지과장, 사회복지과장, 광주시 공보관, 문화수도정책관, 문화관광정책실장을 역임했다.
 

                         [노희용 신임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취임식]

강운태 광주시장은 노희용 광주 동구청장 취임식에서 축하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김효성 부구청장은 노희용 동구청장 취임식에서 "젊고 유능한 노희용구청장을 선택한 동구민들의 간절한 소망은 '동구의 부활과 행복한 동구'를 만드는 것이라 생각한다"며, " 동구의 부활을 위해 함께 협력해나가겠다"고 축하를 전했다.
강운태 광주시장은 동구청장 취임식에서 '무등에 동이 트는 햇살을 보라. 찬란한 백제문화 천년을 ㄷ고 새롭게 반짝이는 조상의 얼을 희망찬 푸른 서석 은혜의 터전 빛고을 메아리로 올려퍼지는 영원한 꿈의 낙원 예향의 동구~"동구민의 노래를 제창하고 있다.
노희용 신임 광주광역시 동구청장은 허기석 광주시 민간협력계장의 축하를 받고 있다.
노희용 동구청장, 최광희 여사, 김효성 부구청장, 채명희 동구의회의장,박찬우 산수2동장과 동구청 공직자들은 "지역민을 섬기는 공직자가되어 주민과 늘 소통하며 동구부활의 사명을 완수하는데 함께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가자"며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