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광산시민포럼의 어등산 및 송산유원지 자연보호활동 전개
광산시민포럼의 어등산 및 송산유원지 자연보호활동 전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09.08.31 08:52
  • 댓글 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산시민포럼 100여명은 30일 오전 10시부터 어등산 일대와 송산유원지 등에서 쓰레기 줍기 등 자연보호활동을 전개했다.

▲ 윤봉근 광산시민포럼 공동대표(광주시교육위원)는 "비가 오는 우중에도 어등산일대와 송산유원지 등의 자연보호활동에 나선 회원들께 감사하다"며 격려를 전했다.

특히 공동대표인 윤봉근 광주시교육위원의 권유로 이루어진 이 행사는 매년 수시로 광산구 관내 유적지와 유원지 등에서 유적지 보호와 자연보호활동을 전개하기로 결의한 바 있다.

윤봉근 교육위원은 “광산시민포럼이 광산구 발전을 위한 정책적 대안 제시에 많은 노력을 해 주기를 바라며 항상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산시민포럼 광산구 지역발전을 위한 봉사와 정책적 대안마련을 기치로 지난해 10월 출범한 광산시민포럼은 윤봉근 광주시교육위원(공동대표), 차두옥 동신대 영상영화학과 교수, 김홍빈 산악인 등 회원 500여 명이 참여하고 있는 지역 봉사단체이다.

▲ 광산시민포럼 100여명의 회원들은 광주여대 근처 어등산 등산로 쓰레기 줍기를 통해 자연보호 활동에 나섰다.

그동안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아나바다운동을 통하여 각종 일상용품 나누기 운동을 전개하였고, 이후 영정사진 찍어주기, 결식아동 돕기, 노인당 방문, 봉화마을 방문 등 각종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특히 "광산의 향기"란 다음카페를 운영하여 많은 회원들의 소통의 장으로써 왕성한 활동을 펴고 있다.

             [광산시민포럼의 어등산 및 송산유원지 자연보호활동]

▲ 윤봉근 광산시민포럼 공동대표는 비가 오는 중에도 등산로에 떨어져 있는 쓰레기를 주워들며 "작은 봉사활동이지만, 이곳을 찾는 시민들이 깨끗한 등산로를 걸으며 행복해 할 것을 생각하니 기쁘다"고 말했다.

▲ '자연보호'라는 어깨띠를 착용한 광산시민포럼 회원들은 등산로를 올라가며 어등산을 찾은 시민들에게 '자연보호'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 김판호 미래에셋증권 호남본부장은 휴일에는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찾아 봉사와 자연활동캠페인을 주기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 어등산 곳곳에 등산객들에게 자연보호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있는 광산시민포럼

▲ 윤봉근 광산시민포럼 공동대표와 회원들은 "어등산 일대에서 자연보호와 함께 등산객들에게 자연사랑의식을 높이는데 앞장서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 김판호 미래에셋증권 호남본부장은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기업시민으로써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이일을 기반으로 행복ㆍ사랑ㆍ나눔의 실천으로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미래에셋증권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윤봉근 광산시민포럼 공동대표는 회원들에게 '행복ㆍ사랑ㆍ나눔의 실천을 통해 지역사회에 빛이되는 광산시민포럼이 되자"고 말했다.

▲ (좌에서 두번째)김성희 까망 대표와 광산시민포럼회원들은 "어등산 일대와 송산유원지 등을 돌며 자연보호활동을 펼치니 자연의 소중함을 더욱 절실히 알게 됐다"며 "시간 되는 대로 틈틈히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 윤봉근 광산시민포럼 공동대표, 박삼용 광산구의회기획총무위원장(광산시민포럼회원), 김판호 미래에셋증권 호남본부장과 회원들은 "어등산을 보호하며, 자연환경과 무분별한 난개발을 막아 천혜의 어등산을 우리후손들에게 물려주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elena 2009-09-01 16:18:59
어등산에 오르다 만난분들이 기사에 나오셨네요.. 일회성 행사로 생각했지만 구석 구석을 뒤지듯이 쓰레기를 줍는 회원님들의 행동에 다시 한번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비도 부슬부슬 기후도 좋지않은데 덕분에 정말 즐거운 산행길이었습니다. 이런 분들이 광산에 있다니 광산주민인것이 기분이 왠지 좋은걸요...

강영규 2009-09-01 14:27:22
송산유원지에서 맛있는 음식 같이 나누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옆에서 보고 있자니 너무 분위기도 좋더만 인심도 참 후하시더라구요. 좋은 일하는 단체에 저도 함께 하고 픈 충동이 생겼습니다. 지역을 위해 앞으로도 좋은 일 많이 해 주십시오.

박인화 2009-09-01 10:55:41
지역사회 발전에 주도적인 인재를 키우고, 지역 발전에 밑거름이 되자는 아름다운 사람들의 모임, 광산시민포럼 !. 어등산 자연보호 활동, 음식 나누기, 매우 의미있는 행사였습니다. 봉사에 앞장서신 임원 여러분 노고에 감사합니다.

rrtt77 2009-08-31 18:29:38
어등산을 사랑해서 자주 찾습니다 . 갈때마다 깨끗하다는걸 느끼는데 다 이유가 있었군요 . 수고 하신 손길에 축복이 함께하시길 빕니다

정종문 2009-08-31 11:41:14
집사람과 집앞 어등산 등반을 갔는데 자연보호 캠페인을 하고 있더라구요. 산행을 하면서 이런 단체들이 있어서 산이 아름답구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봉사하는 마음이 아름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