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광주은행 온렌딩 대출 1천억 편성, 지역소재 중소제조업체 지원
광주은행 온렌딩 대출 1천억 편성, 지역소재 중소제조업체 지원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2.11.27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전남지역의 열악한 제조업 기반 활성화 차원, 최저 금리 3.6%부터

KJB광주은행(은행장 송기진)은 27일 대내외 경기불안에 따라 자금애로를 겪고 있는 지역 소재 중소제조업체를 지원하기 위한 특별대책으로 총 1,000억원의 ‘온렌딩대출’을 편성, 한도 소진 시까지 적극 지원한다고 밝혔다.

제조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을 특별 지원 대상으로 하는 이번 온렌딩대출은 한국정책금융공사로부터 자금을 차입하여 기업에 지원하는 상품으로, 담보력이 부족한 경우에는 일정 조건을 충족하면 한국정책금융공사가 신용위험을 분담한다.

특히 이번 특별대책에 따른 대출금리는 최근 금리인하를 감안 낮은 가산금리를 적용하여 실질적으로 제조업의 투자효율성이 증대되도록 하였다. 또한 수출입실적 등 거래실적에 따라 0.3% 범위내에서 추가 우대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으며, 우대금리 감안 대출금리는 신용등급별로 최저 3.6%부터 적용된다.

대출 기간은 운전자금의 경우 3년(1년 거치 2년 분할상환)이며, 시설자금의 경우 5년(2년 거치 3년 분할상환) 또는 8년(3년 거치 5년 분할상환)이다.

KJB광주은행 기업영업전략부 이정학 부장은 “광주전남지역의 열악한 제조업 기반을 활성화하기 위해 ‘제조업 온렌딩대출 특별지원’을 기획하였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중소기업에 대한 다양한 금융지원방안을 시행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