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광주은행, '따뜻한 사랑과 정 나누는 추석 만들기'
광주은행, '따뜻한 사랑과 정 나누는 추석 만들기'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2.09.14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수 광주은행 광주시청지점장 'KJB 사랑샘터 14호점' 전남성노원에 따뜻한 사랑 전달

광주은행(은행장 송기진)이 남구 행암동에 위치한 노인요양시설인 전남성노원을 찾아 따뜻한 이웃사랑전해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이동수 광주은행시청지점장과 나종천 광주시의회 부의장은 정순덕 전남성노원 원장에게 온누리 상품권을 전달한 후 " 지역사회의 모든 구성원들과 함께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하자"며 기념촬영
이동수 광주은행시청지점장과 나종천 광주시의회부의장은 14일 오전 11시30분 치매어르신들이 생활하고 있는 전남성노원을 찾아 온누리 상품권(재래시장 상품권)을 전달한 후 어르신들과 담소를 나누고, 종사자들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동수 광주은행 시청지점장은 "민족 고유명절인 추석을 맞아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 어려움을 함께 나누기 위해 전남성노원을 찾았다. 또한, 광주시가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전통시장 활성화와 민생경제 살리기에 동참하기 위해 온누리 상품권으로 선물을 구입했다"며, "노년을 요양시설에서 보내고 계시는 어르신들의 마음이 우리의 방문으로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고 힘이 되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나종천 광주시의회부의장은 성노원에서 생활하고 있는 어르신의 손을 꼭 잡으며, "어머니, 건강하게 오래 오래 행복하시길 바랍니다"고 인사를 전했다.
덧붙여 이동수 시청지점장은 "오늘 작은 관심에도 눈물짓는 어르신들을 뵈니 더 많은 봉사자들이 나와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을 돌아보는 일에 함께 동참했으면 한다.”며 “항상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광주은행, 지역민에게 받은 사랑을 지역민에게 돌려주는 광주은행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함께 동행한 나종천 광주시의회부의장은 “따뜻한 정과 희망을 나누는 이동수 광주은행 광주시청지점장의 선행에 감사하다.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이웃사랑으로 삶의 희망을 갖고 더 행복하시길 기대한다”며, “광주시의회는 주변의 어려운 이웃부터 보살펴 모든 시민이 행복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동수 광주은행 광주시청지점장은 전남성노원을 방문해 반가움에 눈물을 적시는 어르신을 위로해드리며 따뜻한 말 벗이 되어 드렸다.
사랑샘터 14호점인 전남성노원은 1938년 개원했으며, 65세 이상의 노인 및 65세 미만의 노인성질병으로 요양보호를 필요로 하는 어르신 가운데 장기요양등급판정(1등급, 2등급, 3등급)을 받은 어르신들이 생활하고 있다.

지역의 소외된 계층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있는 광주은행은 'KJB사랑샘터’ 를 선정하여 일회성이 아닌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기부활동 및 임직원들의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KJB광주은행의 '공생경영'을 대내외에 천명한 송기진 은행장은 “KJB사랑샘터를 2014년까지 140여개로 늘리는 ‘1부점 1샘터’ 전략을 추진해, 지속적인 후원과 봉사활동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기업의 사회적책임을 다하는 존경받는 은행으로 거듭나겠다.”고 강조했다.

나종천 광주시의회부의장은 성노원에서 생활하고 있는 어르신의 손을 따뜻하게 잡아주며 위로를 전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지역민에게 받은 사랑을 지역민에게 돌려주기 위해 주민편의 시설 및 체육시설을 제공하기도 했으며(직장보육시설 건립, 광주광역시 시내버스 안내표지판 설치 및 승강장 설치, 제석산 등산로 가꾸기 및 생활체육시설 설치, 상무시민공원내 시계탑 설치, 월드컵 경기장 주변 음수대 및 편의시설 설치 등) 자치단체에서 추진하는 축제행사 등 지역사업에 적극 협력해 성공적인 마케팅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자치단체와의 파트너십 강화로 자치단체 및 유관기관의 원할한 업무처리를 지원하기 위해 광주비엔날레 공식후원은행, ‘민주의 종’건립기금 후원, 2013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유치지원, 빛고을 결식학생 후원재단후원, 2012세계박람회 여수유치 지원, 2013순천정원박람회후원 등에 앞장서왔다.

이와 더불어 광주은행은 1%나눔운동으로 소년소녀가장 등 어려운 이웃과 결연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역의 불우이웃돕기 행사에 적극참여 및 사랑의 호프데이 행사 개최로 결식아동을 지원하고 있다.

호점' 전남성노원에 입소해 생활하고 있는 어르신들과 종사자들
또, 환경보전을 위해 지역사랑 봉사단을 운영하는 등 1사 1산가꾸기 운동으로 무등산 보호와 주암호 보호에 앞장서고 있으며, 깨끗한 환경조성을 위한 각종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광주은행은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재)광주은행 장학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문화예술의 전통계승에 기여 및 지역사랑봉사단을 창단해 어려운 이웃과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기업 이익의 사회환원을 통한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지역사랑봉사단은 지역별로 나누어 본부봉사단, 광주지역봉사단, 전남지역 봉사단 등 총 34개 봉사단으로 구성되어 있고, 약 1,500 여명의 직원이 매월 하루를 ‘사랑·나눔 실천'의 날로 정하고 각 봉사단별로 자율적으로 참여하여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올 여름 전국을 강타한 태풍 피해가 발생했을 때는 직접 현장을 방문해 피해주민을 위로하고 복구지원활동 및 성금 모금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