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이동수 광주은행 광주시청지점장, ‘따뜻한 이웃사랑 선물’
이동수 광주은행 광주시청지점장, ‘따뜻한 이웃사랑 선물’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2.09.13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절 앞두고 ‘훈훈한 이웃사랑’ 전해

이동수 광주은행 광주시청지점장은 우리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이웃 사랑’을 전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이동수 광주은행 광주시청지점장은 '풍요롭고 행복가득한 추석을 맞이하시길 바란다"며 홍인화 광주시의회 행정자치위원장, 공현순 북구용봉동 29통장, 김연님 어르신과 함께 기념촬영
이동수 지점장과 홍인화 광주시의회 행정자치위원장, 공현순 북구용봉동 29통장은 13일 오후 2시 북구 용봉동에 홀로 생활하고 있는 김연님(88)어르신과 김임순(84)어르신 댁을 방문했다.

이날 방문은 평소 지역민들의 복지와 생활상을 꼼꼼히 챙겨오던 홍인화의원과 공현순 북구용봉동 29통장의 주선으로 이뤄졌다.

이동수 지점장은 어르신의 말벗이 되어드린 후 이웃사랑 성금을 전했다.

이동수 지점장은 홍인화 광주시의회 행정자치위원장과 함께 어르신의 쾌유를 기원하며 사랑의 성금을 전달했다.
김연님 어르신은 "명절만 되면 가족이 많이 생각나 외롭고 쓸쓸한데 이렇게 찾아와 늙은이의 말을 들어주니 고맙다"며 "짧은 시간이라도 찾아주신 여러분의 손길이 우리같은 노인들에게는 작은 희망이고 기쁨이다"고 말했다.

이동수 지점장은 “평소 섬세하고 부드러우면서도 지역민 입장에서 활동해온 홍인화 의원으로부터 관절로 거동을 제대로 할 수 없어 홀로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김연님 어르신 이야기를 듣었을 때 하루라도 빨리 찾아뵙고 싶었었다”며, “직접 어르신을 뵈니 내 부모님 같은 마음이 들어 더 자주 찾아뵙고 도움이 되어드리고 싶다.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이 외롭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돕도록 하겠다” 소감을 밝혔다.

이어 공현순 북구 용봉동 29통장의 소개로 김임순(84)어르신댁을 방문했다.
재활용 쓰레기를 수거해 번 돈으로 생활하고 계신 김임순 어르신은 생활을 위해 집에 계시지 않아 일행들은 성금만 전달하고 돌아왔다.

재활용쓰레기를 주워 생활하고 있는 어르신의 고단함을 느낄 수 있다.
이날 함께한 홍인화 의원은 “의정활동을 하다 보면 여러 이유로 어려운 환경가운데 쓸쓸하게 질병과 가난에 싸우며 지내시는 어르신들을 많이 만나게 된다”며, “부모님 같은 어르신들이 쓸쓸한 노년을 보내실 때 마다 마음이 많이 아프다. 뜻있는 많은 사람들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는 마음 따뜻한 사회가 되길 바라며 또, 그런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이번 이웃사랑을 실천한 이동수 광주은행 광주시청지점장에게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지역민에게 받은 사랑을 지역민에게 돌려주기 위해 주민편의 시설 및 체육시설을 제공하기도 했으며(직장보육시설 건립, 광주광역시 시내버스 안내표지판 설치 및 승강장 설치, 제석산 등산로 가꾸기 및 생활체육시설 설치, 상무시민공원내 시계탑 설치, 월드컵 경기장 주변 음수대 및 편의시설 설치 등) 자치단체에서 추진하는 축제행사 등 지역사업에 적극 협력해 성공적인 마케팅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풍요롭고 행복가득한 추석 맞이하시길 기원하며' 사랑의 성금을 선물했다.
또한, 자치단체와의 파트너십 강화로 자치단체 및 유관기관의 원할한 업무처리를 지원하기 위해 광주비엔날레 공식후원은행, ‘민주의 종’건립기금 후원, 2013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유치지원, 빛고을 결식학생 후원재단후원, 2012세계박람회 여수유치 지원, 2013순천정원박람회후원 등에 앞장서왔다.

이와 더불어 광주은행은 1%나눔운동으로 소년소녀가장 등 어려운 이웃과 결연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역의 불우이웃돕기 행사에 적극참여 및 사랑의 호프데이 행사 개최로 결식아동을 지원하고 있다.

또, 환경보전을 위해 지역사랑 봉사단을 운영하는 등 1사 1산가꾸기 운동으로 무등산 보호와 주암호 보호에 앞장서고 있으며, 깨끗한 환경조성을 위한 각종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광주은행은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재)광주은행 장학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문화예술의 전통계승에 기여 및 지역사랑봉사단을 창단해 어려운 이웃과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기업 이익의 사회환원을 통한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지역사랑봉사단은 지역별로 나누어 본부봉사단, 광주지역봉사단, 전남지역 봉사단 등 총 34개 봉사단으로 구성되어 있고, 약 1,500 여명의 직원이 매월 하루를 ‘사랑·나눔 실천'의 날로 정하고 각 봉사단별로 자율적으로 참여하여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올 여름 전국을 강타한 태풍 피해가 발생했을 때는 직접 현장을 방문해 피해주민을 위로하고 복구지원활동 및 성금 모금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