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사)민족문화보존진흥위원회, 일본 독도영유권 주장 규탄기자회견 위해 상경
(사)민족문화보존진흥위원회, 일본 독도영유권 주장 규탄기자회견 위해 상경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2.09.11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철호, 이영권, 홍기평, 최해천 (사)민족문화보존진흥위원회 공동위원장과 회원들은 서울 주한일본대사관 규탄기자회견에 앞서 동구 (사)민족문화보존진흥위원회 사무실 앞에서 '독도침략 근성 규탄대회'를 갖고 있다.
(사)민족문화보존진흥위원회(회장 방철호)는 오는 11일 오후2시 서울 주한일본대사관 앞에서 일본 독도영유권 주장 규탄기자회견을 갖기 위해 오전7시30분 광주를 출발했다.

(사)민족문화보존진흥위원회 방철호, 이영권, 홍기평, 최해천 (사)민족문화보존진흥위원회 공동위원장과 회원 40여명은 출발에 앞서 광주광역시 동구 (사)민족문화보존진흥위원회 사무실 앞에서 ‘일본은 과거 만행을 반성하고 역사왜곡 중단할 것’과 ‘일본은 전쟁위안부 문제 국제사회에 사과하고 일본총리 망언 철회할 것’, ‘대한민국정부는 일본의 독도침략에 강력하게 대처할 것’을 규탄 후 버스에 올랐다.

(사)민족문화보존진흥위원회 회원들은 상경을 위해 버스에 오르고 있다.
(사)민족문화보존진흥위원회원들은 주한일본대사관 앞에서 성명서 낭독 및 성명서를 배포 할 계획이다.

방철호 (사)민족문화보존진흥위원회장은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은 시대착오적인 군국주의 망령이 다시 등장하는 개탄스러운 현실이 아닐 수 없다"며 "(사)민족문화보존진흥위원회는 일본의 독도관련 주장에 대해 목소리로 경고한다"고 말했다.

아래는 성명서 전문이다.

성 명 서
(독도는 우리땅! 일본은 각성하라)

일찍이 우리 한민족은 오랜 역사상 다른 민족을 침범한 적이 없으며 찬탈한 적이 없었다. 다만 우리의 주권을 빼앗고 나라를 짓밟은 자들에 목숨 걸고 분연히 온 국민이 일어나 맞서 싸우며 나라를 지켜온 것뿐이다.

 저 임진년 대륙 침범에 눈이 먼 일본 침략 임진왜란이 그러하며 36년간 우리나라를 빼앗아 인간 이하의 잔악한 행동을 한 만행이 그러하였다. 특히 인권, 자유, 민주, 평화를 어느 지역보다 지켜온 이 곳 광주·전남은 나라가 위기에 처할 때 마다 나라를 지키는데 앞장서 왔다.

그런데 이게 왠일이란 말인가? 일본 강점기 우리나라의 꽃다운 아름다운 소녀들을 강제 전쟁터로 끌고 가 위안부로 삼은 것을 반성은커녕 작금에는 독도를 자기들 땅이라고 억지를 부리며 침략근성을 나타내어 기막힌 분노를 자아내고 있는 일본을 규탄하지 아니할 수 없다.

그리하여 저 남쪽 땅 광주에서 민족문화보존에 힘써 오고 지역발전에 앞장서온 사단법인 민족문화보존진흥추진위원회는 시민단체의 일원으로 이러한 일본 만행을 더 이상 지켜만 보고 있을 수 없어 이곳 일본 대사관 앞에서 기자회견으로 우리의 통분을 알리고자 한다.

우리나라는 역사적으로도 지리적으로 독도는 우리나라 영토임이 하늘이 알고 땅이 알고 있다. 신라 진흥왕때부터 고려와 조선을 거쳐 1500년간을 관리해 오고 지배해 왔으며, 또한 1900년 고종이 칙령을 공포하여 법적으로 독도는 우리나라의 영토임을 오늘에 이르고 있다.

또한 1951년 공포된 일본의 공포에 독도는 일본 관할에서 제외한다고 수록되었으며 1956년 한·일 협정에도 독도에 대한 언급이 없어 일본은 사실상 독도를 포기하여 우리의 영토로 인정되었음을 말하고 있다.
그리하여 우리는 다음과 같이 선언한다.


1. 일본총리 노다 요시히코는 더 이상 국토 찬탈의 야욕을 갖지 말고 인간 본연의 양심으로 돌아가 독도 영유권 주장 망언을 철회하라.

1. 36년간 우리나라를 강점했던 근성으로 우리나라가 독도를 불법으 로 점거하고 있다는 등의 망언을 한 일본 비양심 세력은 각성하라.

1. 한국 정부는 독도가 분명히 우리나라 땅임을 증명하는 모든 자료를 수집하여 국민에게 알릴 것을 촉구한다.

1. 정보는 독도 방어훈련에 초강력 대처할 것을 촉구한다.

2012년 09월 11일

사단법인 민족문화보존진흥추진위원회
공동대표 방철호,  이영권, 홍기평, 최해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