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광주은행, 'KJB동산담보대출'신규 판매 개시
광주은행, 'KJB동산담보대출'신규 판매 개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2.08.07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JB광주은행(은행장 송기진)은 지난 6월 11일 발표한 동산 담보법 시행에 맞추어 지역 중소기업의 원활한 금융지원을 위한 'KJB 동산담보대출'을 8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KJB 동산담보대출은 일정 신용등급 이상의 법인 또는 상호등기를 한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동산이나 매출채권을 정규담보로 활용하여 대출 취급이 가능한 상품이다.

이 상품 출시로 중소기업들은 유형자산, 재고자산, 매출채권, 농축수산물을 담보로 대출이 가능하게 되어 지역 중소기업들의 자금조달 기회가 확대 될 전망이다. 이 중 유형자산 및 재고자산 담보대출은 제조업에 한해 지원 가능하며 대출한도는 감정평가액의 최대 80%이내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대출금리는 신용등급, 담보비율을 고려하여 차등 적용되고 거래 상황에 따른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동시에 한국은행 중소기업지원자금(C2) 차입 시 추가로 최대 0.5% 금리우대가 가능하도록 하여 중소기업의 금융비용 절감 효과 및 투자 효율성이 증가되도록 하였다. 대출기간은 최장 4년으로 자세한 상담은 광주은행 전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광주은행 기업영업전략부 이정학 부장은 “KJB동산담보대출을 통하여 담보력이 부족한 중소기업들이 동산이나 매출채권을 담보로 대출을 쉽게 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담보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위한 지속적인 상품개발 및 최고의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해 나가는 지역은행으로서의 책임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