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민주당 광주 핵심당직자 워크숍 “2012 대선승리 광주가 선봉”
민주당 광주 핵심당직자 워크숍 “2012 대선승리 광주가 선봉”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2.07.14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당 부서별 사업계획 발표와 ‘2012 대선승리 결의’에 이해찬 대표 특강까지..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민주통합당 광주광역시당은 ‘2012 대선 승리를 위한’ 핵심당직자 워크숍을 13일 전남 화순군 안양산 휴양림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 민주통합당 광주광역시당 위성부 사무처장이 '민주통합당 광주시당 운영방향과 활동계획'을 보고하고 있다.
국회의원과 단체장, 시·구의원, 민주당 광주시당의 핵심당직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워크숍은 장병완 시당 위원장의 인사말에 이어 이준수 고문(1958년부터 민주당원)과 조수웅 고문(광주광역시의원 3선 경력)의 민주당원으로서의 자세에 대한 생생한 말씀을 들었다.

이어 위성부 사무처장의 ‘광주시당 운영방향과 활동계획’에 대한 보고를 들은 후, 김태영 전략기획실장의 ‘민주통합당 광주광역시당 대선필승전략’에 대한 발표를 듣고, 시당 실·국과 상설위원회, 각 지역위원회의 사업계획 발표가 이어졌다.

▲ 박혜자 국회의원이 소개될 때 환영의 박수를 치는 참석자들. - 이해찬 대표, 장병완 시당 위원장, 이용섭 정책위의장, 김동철 국회의원, 박헤자 국회의원의 모습도.

이날 행사에는 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장병완 위원장, 강기정 최고위원, 이용섭 정책위의장, 김동철 국회의원, 박혜자 국회의원, 임내현 국회의원과 최영호 남구청장, 송광운 북구청장, 민형배 광산구청장이 참석했고, 광주시의회 조호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과 각 구의회 의장과 구의원들, 그리고 민주당 광주시당의 핵심당직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또, 이날 특강을 이해찬 대표와 김현 대변인, 화순이 지역구인 배기운 국회의원과 홍이식 화순군수, 고재유 전 광주광역시장이 참석하여 행사를 격려하며 축하했다.

▲ "'민주당의 심장'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끝까지 노력하자"고 강조하는 장병완 위원장.

장병완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먼저 “민주당이 더욱 더 신뢰를 받기 위해서는 국민 모두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줄 수 있는 대안정당으로 인정받아야 한다”며 “우리 광주시당이 항상 먼저 준비하고 앞장서서 변화하는 자세를 견지하자”고 말했다.

이어 “여러분이 힘을 모아 탄생시켰던 두 번의 민주정부, 다시 한 번 만들어보자”며 “우리 모두 2012년 12월 19일 ‘만선가’를 부르며 승리를 자축하자”면서 “(광주시당이) ‘민주당의 심장’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끝까지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 결연한 각오와 자세로 특강을 하는 이해찬 대표의 모습.

이해찬 대표는 격려사에서 “우리가 하나로 뭉친다면 ‘정권교체’ 해낼 수 있다”며 “민주통합당의 뿌리요. 근간인 광주에서 ‘정권교체’의 거대한 물결을 만들어 주시라”면서 민주당 광주시당의 역할을 강조했다.

또 “저 역시 당 대표로서 오직 ‘정권교체’만을 위해 헌신하겠다”면서 “‘정권교체’의 대장정의 길, 광주시당 당원동지 여러분들이 있어 너무나 든든하다”고 광주광역시당 당직자들을 격려했다.

▲ 이해찬 대표의 특강에 박수로 화답하는 강기정 최고위원, 조광향 여성위원장, 광주시의회 나종천 부의장과 손재홍 의원...

한편, 편백나무가 가득 찬 휴양림의 맑은 공기 속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진행된 이날 워크숍에서는 대선필승전략에 대한 연구는 물론 맛있는 돼지고기와 바비큐에 자연식단이 함께 하는 친교의 시간도 참석자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 김태영 전략기획실장이 '민주통합당 광주광역시당 대선필승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바로 옆은 사회자 류선관 교육연수국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