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광주광역시의회, 조호권 의원 의장 당선
광주광역시의회, 조호권 의원 의장 당선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2.07.08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의장에는 송경종 의원, 나종천 의원

광주광역시의회 제6대 후반기 의장에 민주통합당 조호권 의원이 선출되었다.

조호권 의원은 7월 6일 열린 제6대 후반기 의장단 선거에서 참석 의원 26명 중 23표를 얻어 의장에 당선되었다.

(좌로부터)조호권 광주시의회 의장, 송경종 광주시의회 부의장, 나종천 광주시의회 부의장
조호권 의장 당선자는 “부족한 저에게 제6대 후반기 의장의 중책을 맡겨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경의를 표하고, 동료의원들의 의견에 겸허히 귀를 기울이면서 변화와 개혁에 앞장서는 의회, 공부하는 의회, 투명하고 깨끗한 의회,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를 다하는 의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또한 조호권 의장 당선자는 “민주‧인권‧평화의 광주정신으로 지역발전과 시민들의 이익을 극대화 하는 의정활동을 전개하여 시민들의 사랑과 신뢰 속에 소통하는 선진 의회상을 구현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열린 부의장 선거에서 제1부의장에는 17표를 획득한 송경종의원이, 제2부의장에는 16표를 획득한 나종천 의원이 각각 당선되었다.

제1부의장 당선자인 송경종 의원은 “6대의회의 개혁 기조를 유지한 가운데 민주․인권 평화의 광주정신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담아내는 생산적이면서도 역동적인 시의회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제2부의장 당선자인 나종천 의원도 “앞으로 의정활동 있어서 동료의원님들께서 실질적인 의정활동을 수행하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광주광역시의회는 행정자치위원회, 환경복지위원회, 산업건설위원회, 교육위원회의 상임위원을 선임했다.

한편, 광주광역시의회는 오는 7월 11일 4개 상임위원장을 선출하고, 운영위원장은 오는 16일 선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