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동구 희망복지지원단 출범 현판식
동구 희망복지지원단 출범 현판식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2.05.11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대상자 통합관리, 체계적인 서비스로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도움

광주광역시 동구는 11일 오후 2시 유태명 동구청장을 비롯해 복지 관련 관계 공무원 및 동구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위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복지지원단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주민들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출범한 동구 희망복지지원단은 앞으로 경제적․의료적 어려움을 안고 있는 주민들에게 복지 뿐만 아니라 보건, 교육, 주거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에 출범한 동구 희망복지지원단은 사회복지업무 5년 이상의 실무경력을 갖춘 사회복지 전담공무원과 통합사례관리 전문요원 등 총 7명으로 구성되었으며, 구청 통합조사관리 업무 강화 및 현장 복지 강화를 위해 신규 사회복지 공무원 8명이 추가 배치됐다.

동구 희망복지지원단은 앞으로 저소득층 탈빈곤을 목표로 지역 주민들의 복합적인 요구와 문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면서 지역단위의 공공민간자원을 총괄 관리 및 조정, 통합사례관리 강화, 방문형 서비스 연계 협력체계 구축 및 동주민센터의 대민행정 강화 등 맞춤형 복지전달체계의 구심점 역할을 하게 된다.

동구청 관계자는  “희망복지지원단 출범으로 그동안 기초수급자 위주의 자산조사와 급여지원 중심의 단순한 복지업무에서 탈피하여 저소득층 탈빈곤과 자립지원 그리고 구민들의 다양한 복지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주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맞춤형 복지서비스와 One-stop 서비스를 활성화하는 한편, 구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고 통합적 전달체계 구축을 통해 저소득층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업무의 효율성을 강화해 나가는데 역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