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어린이 날’꽃향기 속에 신나는 하루
‘어린이 날’꽃향기 속에 신나는 하루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2.05.03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월 26일 개막한 2012고양국제꽃박람회는 ‘어린이날’을 맞아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꽃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유치원생부터 고등학생까지 대상으로 꽃그림그리기 대회를 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 부근에서 연다. 어린이날 오전 현장 접수(접수비 있음) 가능하며 꽃을 소재로 한 자유 그림을 그리면 된다. 대상에게는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이 수여 되며, 참가한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 한다

어린이날 기념 ‘꽃 나눠 주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꽃박람회 행사장내 꽃올림피아드 1관에서 3대가 함께 오는 선착순 1,000 가족에게 예쁜 꽃 화분을 증정한다.

이벤트 무대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아 신나는 볼거리를 준비했다. 장미무대에서는 고양오리온스 농구단 초청 팬사인회·치어리더 공연, 청소년 오케스트라 공연, 바디플라워 쇼 등이 펼쳐지며, 선인장 무대에서는 플라워 매직쇼, 태권도 시범, 댄스 공연 등이 이어진다.

고양꽃박람회장에는 어린이에게 인기 만점인 다양한 전시가 열리고 있다.
헐크, 킹콩, 쥬라기 공원, 뽀빠이 등 만화·영화의 주인공을 토피어리로 만나보는 「캐릭터 정원」, 초대형 곤충인 헤라클레스 장수 풍뎅이와 코카서스 장수 풍뎅이, 나뭇잎 모양과 똑같은 잎벌레 등 신기한 곤충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생태탐구전시관」, 신기한 벌레잡이 식물이 전시된 「식충식물 전시관」, 개구리, 수서곤충 등을 직접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정원 등 재미있는 학습의 장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행사장내 체험장에서는 토피어리 만들기, 바람개비 만들기, 한지공예체험, 압화 체험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이사장 최성 고양시장은 어린이날 최고의 선물이 될 고양꽃박람회에 오시면 시장이 추천하는 어린이, 연인, 어르신들을 위한 코스를 안내하는 사진전시회와 시장이 1일 DJ로 나서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약속하면서 시원한 호수, 아름다운 꽃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많이 만드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2억 송이 꽃의 합창’ 2012고양국제꽃박람회는 5월 13일까지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열린다 (문의 031-908-7750~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