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광주 남구, 제30회 고싸움놀이 축제 성료
광주 남구, 제30회 고싸움놀이 축제 성료
  • 김명숙 기자
  • 승인 2012.02.06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싸움놀이 시연, 각종 민속놀이 … 전야제 등 3000명 관람 성황

국가지정 중요무형문화재 제33호, 광주 남구 고싸움놀이 축제가 전야제 등 연인원 3000여명이 관람한 가운데 5일과 6일 대촌 칠석동 고싸움놀이 테마파크 일원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전야제 행사 '풍등날리기'
5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막을 올린 제30회 남구 고싸움놀이 축제에서는 참가한 시민들이 고싸움놀이뿐만 아니라 고유의 전통 민속을 다양하게 체험 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 됐다.

축제는 토요일 오후 1시부터 시작돼 연날리기,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그네타기 등 참가 시민들의 각종 민속체험과 함께 어린이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한 고샅고싸움놀이로 막을 열었다.

남구, 제 30회 '고싸움놀이' 축제 한마당
오후 7시부터는 한 해의 소망과 기원을 담은 풍등 날리기가 이어져 가족단위의 참여자들이 띄워 올린 수십여 개의 풍등이 칠석마을 밤하늘을 오색영롱하게 수놓았다.

또한 설화를 바탕으로 한 ‘옻돌마을 사람들의 고싸움’ 마당극 공연을 선보였으며, 오후 9시에 진행된 초대형 달집태우기와 활활 타오르는 달집을 배경으로 진행된 고싸움과 화려한 불꽃놀이가 장관을 연출해 관람객들의 눈을 즐겁게 했다.

본 행사가 열린 6일에는 대동 농악놀이와 오전 11시 기념식을 시작으로 고-퍼레이드와 고싸움놀이 리허설에 이어 본격적인 고싸움놀이 시연이 펼쳐졌으며, 이날 행사에서는 국가지정중요무형문화재 제76호 전통택견 초청 공연도 선보였다.

또한 고싸움놀이 축제에 참여한 모든 시민이 함께하는 대동 큰 줄다리기를 끝으로 제 30회 고싸움놀이 축제는 막을 내렸다.

최영호 남구청장은 기념사에서 “고싸움놀이가 많은 사람들이 알고, 많은 사람들이 스스로 찾는 시민 축제로 자리 잡았다”며, “고싸움놀이 축제는 남구의 자랑이자 광주의 상징이며, 여러분의 사랑과 성원이 미래 광주와 잘사는 남구의 바탕이 되고 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