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7-02 06:23 (토)
광산구 50만 인구 대비 체육시설 조성
광산구 50만 인구 대비 체육시설 조성
  • 정강균 기자
  • 승인 2009.08.10 13:4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영 체육시설단지 연말 준공 목표 공사 활발

광주 광산구(구청장 전갑길)가 50만 인구시대에 걸맞은 체육기반시설 조성을 위해 추진하는 ‘풍영 체육시설단지’ 조성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돼 연말 완공 목표를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 연말에 준공될 풍영 체육시설단지 조감도

광산구는 운남동 일대에 2만658㎡ 규모로 다양한 종목을 즐길 수 있는 다목적 체육시설을 지난해 4월 착공했다.

총 사업비 약 31억원이 투입되는 풍영 체육시설단지는 우레탄 트랙을 갖춘 인조잔디 축구장 1면, 정구장 2면, 농구·족구·배드민턴 경기를 할 수 있는 다목적 구장 3면이 조성되고 야간 경기가 가능하도록 조명타워가 설치된다.  또 7천여주의 나무를 심어 가족들의 산책공간으로도 손색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 토목공사가 마무리 되어가고있고, 개통을 몇일 앞둔 임방울대로 모습이 보인다.

광산구는 풍영 체육시설단지가 지역 생활체육동호인과 운남동, 월곡동, 우산동,등 주민들이 건강을 다지고 여가시간을 건전하게 보내는 데 큰 몫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풍영 체육시설단지는 운남제 개수공사로 하천 기능이 상실된 영산강과 풍영정천 합류 지점에 조성돼 폐천부지의 효율적 활용 사례로 꼽히는 등 착공 당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 무더운 여름철에도 쉬지않고 구슬땀을 흘린결과 연말준공이 순조로울것 같다.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현재 토목공사가 75%가 진행돼 연말 완공 약속을 지킬 수 있을 것 같다”며 “50만 인구시대 진입을 앞두고 주민의 건강과 화합이 증진되는 상징적인 곳이 될 수 있도록 조성과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광산인 2009-08-11 11:49:59
전갑길 구청장님 감사합니다. 시민들의 체육활동에 많은도움이 되겠습니다.
큰꿈 이루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