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강종만 영광군수 주재로 2024년 1분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강종만 영광군수 주재로 2024년 1분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3.22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전남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22일 영광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강종만 통합방위협의회 의장, 군수통합방위위원과 민, 관, 군, 경, 소방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1분기 영광군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강종만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영광군수)은 2024년 1분기 통합방위협의회에서 "어떤 상황에서도 영광군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 간 유기적인 협조와 빈틈없는 대처로 확고한 안보태세를 확립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광군 통합방위협의회는 지역 안보상황을 점검하고 비상사태 시 원활한 통합방위작전을 수행하기 위한 대책을 심의하는 기구로 매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강종만 군수가 주재했으며, 영광군 통합방위협위협의회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개정 계획 보고, 해양 경계 작전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최근 안보정세 공유 및 견고한 통합방위체계 확립을 위한 협조방안 등을 논의했다.

강종만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은 민, 관, 군, 경, 소방 등 통합방위 관계자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 등 급변하는 국제 정세와 잇따른 북한의 정찰위성발사 등 군사적 긴장감이 높은 상황에서 영광군은 비상사태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민, 관, 군, 경, 소방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어떤 상황에서도 영광군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 간 유기적인 협조와 빈틈없는 대처로 확고한 안보태세를 확립해 줄 것을 요청드린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강 군수는 "영광군은 올해를 영광 방문의 해로 선포하고 전남도민의 최대 축제인 제63회 전라남도 체육대회와 제32회 전라남도 장애인 체육대회를 개최한다"라며 "두 차례 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방문객 천만 시대를 조기에 달성할 수 있도록 유관 기관들의 많은 협조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전남 영광군은 2024년도 1분기 영광군 통합방위협의회가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