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이병노 담양군수 "광주여대 상담심리학과 나흥덕 교수의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에 감사!"
이병노 담양군수 "광주여대 상담심리학과 나흥덕 교수의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에 감사!"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3.22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담양군, 고액기부자 예우를 위한 조례 개정 추진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전남 담양군(군수 이병노)은 광주여대 상담심리학과 나흥덕 교수가 21일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

이병노 담양군수와 나흥덕 광주여대상담심리학과교수는 담양군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기탁식에는 이병노 담양군수, 나흥덕 광주여대상담심리학과교수가 참여했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담양에 전해주신 마음 감사드린다”며, “보내주신 기부금을 꼭 필요한 곳에 사용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기금사업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나 교수는 “좋은 마음으로 기부에 동참했는데 세액공제, 답례품 혜택까지 받을 수 있어 오히려 선물을 받은 기분이다”며, “지인들에게도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해 많이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나 교수는 평소 담양군을 지인들과 자주 방문하며 관심과 애정을 가져오던 중 지인의 추천을 받아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하게 됐다.

담양군은 현재 고액기부자 예우를 위하여 온라인 명예의 전당 개설을 준비하고 있으며, 기부자에 담양군 공공시설 이용 시 입장료, 관람료 감면 등의 혜택을 규정한 조례 개정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거주지 외 지방자치단체(광역·기초)에 연간 500만 원 한도 내에서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10만 원까지는 전액, 초과분은 16.5% 세액공제 되며, 기부 금액의 30% 내에서 답례품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