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정인화 광양시장ㆍ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지속 가능한 공동 발전 기대, 미래지향적인 상생발전이뤄나가자”
정인화 광양시장ㆍ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지속 가능한 공동 발전 기대, 미래지향적인 상생발전이뤄나가자”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3.15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용인특례시 자매결연 협약
-주민복지, 관광문화,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 및 사업 발굴 추진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전라남도 광양시(시장 정인화)와 경기도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14일 광양시청 대회의실에서 정인화 광양시장과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황호순 광양시여성단체협의회장을 비롯한 양 시의 자매결연 대표단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간 공동 발전과 교류 활성화를 위한 자매결연 협약식’을 개최했다.

정인화 광양시장ㆍ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광양시-용인특례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인화 광양시장ㆍ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광양시-용인특례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한 후 관계자들과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용인에서 광양까지 가까운 거리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우리 시를 찾아와주신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을 비롯한 대표단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감동시대 따뜻한 광양’의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 플랫폼 체계, ‘용인르네상스’의 시민체감 생활밀착사업 등 양 도시는 차별화된 우수 시책으로 시정을 운영하는 지방자치단체이다”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활성화해 지속 가능한 공동 발전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광양시는 이차전지·수소산업 등 신성장 에너지 산업을 육성하고, 용인특례시는 반도체 첨단전략사업에 집중하고 있다”며 “상호 간 미래 비전을 반영하고 상생 성장을 실현하기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왼쪽)정인화 광양시장은 광양시-용인특례시 자매결연 협약식에서 "용인에서 광양까지 가까운 거리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우리 시를 찾아와주신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을 비롯한 대표단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정인화 광양시장과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황호순 광양시여성단체협의회장을 비롯한 양 시의 자매결연 대표단들은 광양시-용인특례시 자매결연 협약식을 마치고 "미래지향적인 상생발전이뤄나가자"며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특례시는 인구 110만 명이 거주하는 수도권 대도시로 도농복합지역에서 핵심산업도시로 성장하는 과정이 광양시와 유사해 양 도시 간 행정수요의 협력 필요성이 공감되어 2023년부터 자매결연을 위한 본격적인 협의가 시작됐다.

광양시와 용인특례시는 이날 협약을 통해 문화, 복지,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양 도시가 가지고 있는 자원을 최대한 공유·활용하고, 주민의 이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 가능한 협력사업을 적극 발굴 추진하기로 했다.

협약서에는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미래지향적인 협조 체계를 구축해 ▲주민복지 향상을 위한 긴밀한 협력관계 유지 ▲관광·문화·체육 교류, 지역 간 관광자원 연계 ▲농·특산물 등 판로지원 ▲행정 정보 및 우수 정책 공유 ▲축제, 박람회 등 주요 행상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지원 ▲재해재난 긴급구호 등의 내용이 담겼다.

(왼쪽부터) 정인화 광양시장과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윤원균 용인시의원, 황호순 광양시여성단체협의회장을 비롯한 양 시의 자매결연 대표단들은 친환경 모빌리티 소재 전문밀 광양제철소 방문을 마친 후 "광양시와 용인시는 함께 교류하며 협력해, 미래지향적인 상생발전이뤄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정인화 광양시장과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황호순 광양시여성단체협의회장을 비롯한 양 시의 자매결연 대표단들은 친환경 모빌리티 소재 전문밀 광양제철소 방문을 마친 후 "광양시와 용인시는 함께 교류하며 협력해, 미래지향적인 상생발전이뤄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시는 앞으로 양 도시 간 교류협력 벤치마킹을 실시하고, 용인특례시의 우수 정책사례를 접목한 신규 시책을 발굴해 내년도 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광양시 국내 자매도시는 민선 8기 첫 번째 자매결연도시인 용인특례시를 비롯해 경북 포항시, 경남 하동군, 서울 송파구, 경기 파주시, 전남 신안군, 전북 남원시, 충남 당진시 등으로 모두 8곳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