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윤정욱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본부장 "건강백세운동교실이 국민의 건강증진 향상에 기여하길!
윤정욱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본부장 "건강백세운동교실이 국민의 건강증진 향상에 기여하길!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3.15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건강백세운동교실 운동강사 보수교육 실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본부장 윤정욱)는 14일 국립광주과학관에서 ‘24년 건강백세운동교실 운동강사 167명을 대상으로 운동강습 시 안전사고 예방과 건강생활실천 및 표준화된 강습운영을 위한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가운데)윤정욱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본부장은 2024년 건강백세운동교실 운동강사 보수교육에 참석해 운동강사들을 격려한 후 "건강백세운동교실이 국민의 건강증진 향상에 크게 기여하길 바란다"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윤정욱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건강백세운동교실이 국민의 건강증진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강습에 임해 주기를 바란다"며 “지역민의 건강수명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역별, 개인별 맞춤형 건강증진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보수교육과 더불어 윤리경영을 통한 부패 방지와 투명한 강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운동강사가 지켜야 할 ‘윤리경영 실천 결의대회’를 갖고, 건강수명 향상 및 지역사회 맞춤형 건강증진서비스 역할을 수행하는 '건강생활실천 매니저' 발대식도 개최했다.

공단의 건강백세운동교실 운동강사들은 광주, 전남․북, 제주지역 약 450여개의 경로당, 청장년층을 위한 기타시설 등에서 참여자를 대상으로 개인별 건강상태에 맞는 운동지도를 통해 참여자 건강행태 개선과 지역사회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주도하게 된다.

윤정욱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본부장은 2
윤정욱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본부장과 강사들은 건강생활실천매니저 발대식에서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이를 위해, 공단은 운동강사 역량 강화를 위한 ▲ 식품안전, 영양, ▲ CPR(심폐소생술), 응급처치, ▲ 생활습관 개선 등 전문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지역사회 맞춤형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강생활실천매니저'로의 역할도 수행하게 할 예정이다.

또한, 공단에서는 건강불평등 해소를 위해 건강취약(계층) 지역에도 의료이용방법 등의 건강관리, 금연 캠페인, 흡연 · 비만예방 등 지역 환경에 맞는 맞춤형 건강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