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박병규 광산구청장·농협광주본부, 광주 농민들의 피땀으로 생산한 광주쌀 소비촉진을 위한 0314 백설기Day!
[취재현장] 박병규 광산구청장·농협광주본부, 광주 농민들의 피땀으로 생산한 광주쌀 소비촉진을 위한 0314 백설기Day!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3.13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농협광주본부(본부장 이현호)는 광산구(구청장 박병규)와 함께 13일 오전 8시 광산구청 본관 현관에서 출근길 광산구청직원들을 대상으로 백설기Day 행사를 개최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출근길 광산구청 직원들에게 화훼농가를 살리기 위한 장미꽃 전달과 광주지역 농민들이 생산한 쌀로 만든 백설기떡을 나눠주며 "식생활 변화와 다양한 대체 식품으로 쌀소비가 지속해서 줄고 있어 쌀 산업 위기가 가중하고 있다. 우리 농가를 살리는 우리쌀 소비촉진 및 건강한 먹거리 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 마음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 이선학 RPC대표이사는 출근길 광산구청 직원들에게 훼농가를 돕기 위한 사랑의 장미꽃 전달과 광주 대표 브랜드인 빛찬들 쌀 홍보 및 쌀 소비 촉진 운동을 펼치고 있다.
박흥식 광주RPC의장(비아농협조합장)은 출근길 광산구청 직원들에게 훼농가를 돕기 위한 사랑의 장미꽃 전달과 광주 대표 브랜드인 빛찬들 쌀 홍보 및 쌀 소비 촉진 운동에 참석해 "많은 국민들이 3월14일을 백설기의 날로 인식하고 정체불명의 기념일인 화이트데이 사탕 대신 건강에도 좋은 고유음식인 백설기를 선물하는 건강한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 남택송 광주광역시 농업동물정책과장, 이현호 농협광주본부장, 박내춘 NH농협은행 광주본부장, 박흥식 광주RPC의장(비아농협조합장), 이선학 RPC대표이사, 박상욱 하남농협조합장, 오종선 삼도농협조합장, 이동운 동곡농협조합장, 최삼규 평동농협조합장, 기재만 임곡농협조합장 등은 0314 백설기 DAY행사에 참여해 "3월 14일에는 우리 쌀로 만든 백설기로 가족, 연인들끼리 서로의 따뜻한 마음을 전하시고 백설기데이를 계기로 광주 지역쌀 소비가 확대되기를 바란다”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쌀소비량 감소에 따른 쌀 소비촉진 운동의 일환으로 3월 14일 화이트데이에 사탕 대신 우리 쌀 백설기 떡 나눔을 통한 건강한 기념일 문화 정착을 위해 열린 이날 행사에는 박병규 광산구청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남택송 광주광역시 농업동물정책과장, 이현호 농협광주본부장, 박내춘 NH농협은행 광주본부장, 박흥식 광주RPC의장(비아농협조합장), 이선학 RPC대표이사, 박상욱 하남농협조합장, 오종선 삼도농협조합장, 이동운 동곡농협조합장, 최삼규 평동농협조합장, 기재만 임곡농협조합장, 이경진 농협은행광산지점장 등이 참석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3월 14일에 상업적인 기념일을 챙기는 것보다 농업인에 대한 고마움을 느끼며 백설기를 선물하는 문화가 확산돼 쌀 소비가 확대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농산물의 중요성을 알리고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왼쪽에서 두번째) 이현호 농협광주본부장은 0314 백설기 DAY행사에 참여해 출근길 광산구청 직원들에게 화훼농가를 살리기 위한 장미꽃 전달과 광주지역 농민들이 생산한 쌀로 만든 백설기떡을 나눠주며 "매년 국민1인당 연간 쌀 소비량이 감소하고 있어 매우 안타깝다”며, “우리쌀 소비는 종자주권을 확보하고 식량안보를 지키는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실천으로서, 이번 백설기데이를 계기로 광주광역시 농민들이 생산한 쌀 소비가 확대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남택송 광주광역시 농업동물정책과장, 기재만 임곡농협조합장, 이경진 농협은행광산지점장은 출근길 광산구청 직원들에게 화훼농가를 살리기 위한 장미꽃 전달과 광주지역 농민들이 생산한 쌀로 만든 백설기떡을 나눠주고 있다.

남택송 광주광역시 농업동물정책과장은 0314 백설기 DAY행사에 참여해 "지속적인 쌀 소비량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분들께서 조금이나마 힘을 얻으시길 바란다. 광주광역시에서도 지역 쌀 판매 확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흥식 광주RPC의장(비아농협조합장)과 농협광주본부 관계자들은 출근길 광산구청 직원들에게 훼농가를 돕기 위한 사랑의 장미꽃 전달과 광주 대표 브랜드인 빛찬들 쌀 홍보 및 쌀 소비 촉진 운동을 펼치고 있다.

이현호 농협광주본부장은 “이번 행사로 광주 시민들이 3월 14일을 백설기데이로 인식하고 건강식인 우리쌀로 만든 백설기를 주고 받으며 사랑과 감사를 전하는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면서 “광주지역 쌀 소비촉진과 함께 지역 농가의 노고를 알리기 위해 주요 기념일과 연계한 농축산물 데이마케팅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소비 감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사랑의 장미꽃 전달과 백설기 떡 1,200개, 음료 200개, 빛찬들 쌀 400개를 나눔으로 광주 대표 브랜드인 빛찬들 쌀 홍보 및 쌀 소비 촉진 운동도 함께 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 남택송 광주광역시 농업동물정책과장, 이현호 농협광주본부장, 박내춘 NH농협은행 광주본부장, 박흥식 광주RPC의장(비아농협조합장), 이선학 RPC대표이사, 박상욱 하남농협조합장, 오종선 삼도농협조합장, 이동운 동곡농협조합장, 최삼규 평동농협조합장, 기재만 임곡농협조합장, 이경진 농협은행광산지점장은 박흥식 광주RPC의장(비아농협조합장)은 0314 백설기 DAY행사 후 광주지역쌀 소비촉진을 위한 간담회를  갖고 "광주 지역 농민들의 피땀으로 생산한 광주쌀 소비촉진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