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9-16 08:16 (월)
박홍률 목포시장 "목포농수산물유통센터 임직원들의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 기부에 감사!"
박홍률 목포시장 "목포농수산물유통센터 임직원들의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 기부에 감사!"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3.12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대사 역할 톡톡...지역발전 응원 위해 총 500만원 기탁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전남 목포시(시장 박홍률)가 목포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임직원들이 고향사랑기부금 총 500만원을 기탁하며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김철현 목포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지사장과 임직원들로부터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목포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임직원분들의 소중한 마음에 힘입어 지방소멸위기를 극복하고, 지역민 복리증진의 바탕이 될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답했다.

김철현 목포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지사장은 “고향사랑기부제 동참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기쁘고, 고향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는 생각으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이번 기부는 지역발전의 밑거름이 될 고향사랑기부제에 뜻을 같이한 것으로, 농수산물 유통센터 임직원들은 목포고향사랑기부제 홍보대사를 자처하고 있다. 임직원들은 타지역 지인과 친인척에게 고향사랑기부제의 취지를 설명하고, 세액공제 혜택과 목포 답례품 소개 등 적극적인 참여혜택을 안내하고 있다.

2003년 개장한 목포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는 우수한 식재료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지난 2020년에는 하나로마트 유통센터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우수매장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지역현안에도 관심을 가져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폭염 대비 선풍기 100대 기증, 코로나19극복 방역용품 기탁 등 지속적인 선행으로 지역발전에 이바지하는 중이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본인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에게는 세액공제(10만원까지 전액공제) 혜택과 기부금의 30% 상당의 답례품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