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과 간부직원들 축하속에 이상갑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 취임식 개최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과 간부직원들 축하속에 이상갑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 취임식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3.0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7일 오전 9시 40분 시청 대회의실에서 이상갑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고광완 광주시행정부시장은 이상갑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 취임식을 축하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이상갑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 취임식에 참석해 "환영합니다. 우리 고광완 부시장님을 비롯해 공직자들이 부시장님을 환영하는 마음을 가득 담아서 참여해주셨다. 감사하다. 우리는 이제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22대 국회가 새롭게 만들어지는 과정에 있고 조만간에 22대 국회가 새롭게 만들어질 것이다. 그동안의 성과를 민선 8기 남은 반환점 2년 동안 진짜 뿌리를 차곡차곡 내려야 될 것이다. 이를 위해 정무적 역량, 정치적 역량을 갖춘 이상갑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이 적임자라고 생각한다"고 축하인사를 전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이상갑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에게 임용장을 수여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이상갑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에게 임용장을 수여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갑재 광주시감사위원장, 오인창 광주시청년정책관, 송용수 기후환경국장, 이영동 광주시장비서실장, 김대원 광주시인사정책관은 이상갑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의 취임을 축하하는 박수를 전하고 있다.
김용승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오동교 광주광역시 미래산업총괄관, 차승세 광주시정무특보는 이상갑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의 취임식에 참석해 "새로 부임한 이상갑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과 힘을 합하여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 더 살기 좋고, 더 즐기기 좋고, 더 기업하기 좋은 광주광역시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축하를 전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고광완 광주시행정부시장, 이상갑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 배일권 광주광역시기획조정실장, 박남주 광주시시민안전실장, 김준영 광주시신활력추진본부장, 김종호 광주시도시공간국장, 이갑재 광주시감사위원장, 김용승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박용수 광주시민주인권평화국장, 김요성 광주시문화체육실장, 송용수 기후환경국장, 주재희 광주시경제창업실장, 오영걸 광주시여성가족국장, 손옥수 광주시복지건강국장, 신동하 광주시대변인, 윤건열 광주시안전정책관, 홍나순 광주시창업진흥과장, 전은옥 광주시정책기획관, 김대원 광주시인사정책관, 김문용 광주시소방안전본부장, 이영동 광주시장비서실장,오인창 광주시청년정책관, 김성배 광주시문화정책관, 김동현 광주시교육정책관, 오동교 광주광역시 미래산업총괄관, 차승세 광주시정무특보, 남택송 광주시농업동물정책과장, 박선희 광주시경제정책과장, 광주시광주광역시 직원들이 참석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신임 이상갑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에게 임용장과 꽃다발을 증정한 후, 기념촬영의 시간을 가진 후 격려사를 전했다.

이상갑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의 취임을 축하하며 꽃다발 전달식을 가졌다.
이상갑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은 취임식에서 "광주시민들께서 희망하시는 광주를 만들어 가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른쪽) 박남주 광주시시민안전실장은 이상갑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의 취임식에 참석해 "새로 부임한 이상갑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과 힘을 합하여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 더 살기 좋고, 더 즐기기 좋고, 더 기업하기 좋은 광주광역시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축하를 전했다.
(왼쪽부터) 윤건열 광주시안전정책관, 홍나순 광주시창업진흥과장은 이상갑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의 취임식에 참석해 "새로 부임한 이상갑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과 힘을 합하여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 더 살기 좋고, 더 즐기기 좋고, 더 기업하기 좋은 광주광역시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축하를 전했다.
김준영 광주시신활력추진본부장, 김문용 광주시소방안전본부장, 박용수 광주시민주인권평화국장, 손옥수 광주시복지건강국장은 이상갑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의 취임식에 참석해 "새로 부임한 이상갑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과 힘을 합하여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 더 살기 좋고, 더 즐기기 좋고, 더 기업하기 좋은 광주광역시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축하를 전했다.

강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부지런한 시장 때문에 여러분들은 안 하던 일도 하고, 그러다 보니까 성과도 정말 많이 있었다. 이제 민선 8기 남은 반환점 2년 동안 진짜 뿌리를 차곡차곡 내려야 될 것이다. 그러러면 적합한 역량을 가지신 분이 필요하다. 정무적 역량, 정치적 역량을 갖춘 신임 이상갑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이 적격이라고 생각한다.”며 “ 이상갑 우리 신임 부시장님은 중앙부처에 근무를 하면서 여러 중앙부처하고 두루두루 망을 형성한 분이시다. 또 우리 지역에서는 일본 근로정신대 싸움에 제일 첫 번째로 나선 변호사이기도하다. 탄탄하게 시민사회 진영과 진보 진영의 상당한 인맥을 갖고 있는,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 그런 사람이기도 하다. 광주광역시 간부들과 더불어 광주의 새로운 바람에 힘을 불어넣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임 이상갑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은 “무언가를 시작하기 아주 좋은 시기에 광주광역시청에 들어와서 일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 신안 설금도에서 태어나서 초등학교 중학교를 마치고 고등학교 때 광주에 와서 3년, 대학생때 서울, 군대는 광주, 사법시험 준비기간에는 잠시 서울, 다시 99년에 광주로 다시 내려와서 지금까지 광주에서 살고 있다. 광주가 제2의 고향 같은 곳이다.”며 “광주를 가만히 들여다보면 20년 전만 해도 뭔가 발전하고 변화하고 그런 희망이 있었던 도시 같았고, 지금은 광주가 아주 발전된 도시가 되었다. 그런데, 근래에 들어오면 좀 상황이 많이 달라졌다. 우리 국가 전체가 수도권 일급 중심 모델로 계속 발전을 해 왔고 거기에다가 또 다시 저출생 고령화 위기 더블 충격이 겹치면서 굉장히 어려운 상황에 와 있다. 앞으로 시민들의 기대처럼 변화와 발전에 모멘텀을 만들어 가는 일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라고 다짐인사를 전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상갑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 고광완 광주시행정부시장, 배일권 광주광역시기획조정실장, 김준영 광주시신활력추진본부장, 김종호 광주시도시공간국장, 이갑재 광주시감사위원장, 김용승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박용수 광주시민주인권평화국장, 김요성 광주시문화체육실장, 송용수 기후환경국장, 주재희 광주시경제창업실장, 오영걸 광주시여성가족국장, 손옥수 광주시복지건강국장, 신동하 광주시대변인, 윤건열 광주시안전정책관, 전은옥 광주시정책기획관, 김대원 광주시인사정책관, 김문용 광주시소방안전본부장, 이영동 광주시장비서실장, 오인창 광주시청년정책관, 김성배 광주시문화정책관, 김동현 광주시교육정책관, 오동교 광주광역시 미래산업총괄관, 차승세 정무특보, 남택송 광주시농업동물정책과장, 박선희 광주시경제정책과장, 광주시광주광역시 직원들은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 '더 살기 좋고, 더 즐기기 좋고, 더 기업하기 좋은 광주광역시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김요성 광주시문화체육실장, 전은옥 광주시정책기획관과 간부들은 이상갑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 취임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과 간부직원들 축하속에 이상갑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 취임식이 성황리 개최됐다.

한편, 이상갑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은 법무부 법무실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국회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상법과 기업 관련 법제 연구, 스타트업기업에 대한 상시적‧법률적 기업 지원체계를 마련하는 등 경제분야에 특화된 인물로 정평이 나있다.

또 국회와 여·야를 넘나든 정치권, 중앙부처와 인적 네트워크도 풍부하게 갖췄다. 인권변호사로 활동하면서 사회적 약자, 시민사회 진영과의 소통능력도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