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한창훈 광주경찰청장 "광주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교길 만들어요!"
한창훈 광주경찰청장 "광주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교길 만들어요!"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3.06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경찰,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및 현장점검
-개학철 맞아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총 29명, 경찰11, 지자체3, 협력단체10 등)
-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시설 합동 현장점검(총 22명, 경찰11, 지자체3, 도로교통공단3 등)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경찰청장(청장 한창훈)은 개학철을 맞아 장덕초등학교를 방문해 초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유관기관과 함께 교통안전 캠페인 및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한창훈 광주경찰청장은 등교길 초등학생들에게 따뜻한 인사를 전하며 어린이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한창훈 광주경찰청장은 “도로 위 평온한 일상확보를 위해 지자체, 관계기관과 함께 어린이보호구역 보행안전시설 개선 및 등하교 시간대 경찰관을 집중 배치하여 통학로 어린이 보행안전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주경찰청은 어린이들의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교통사고가 있었던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사고 위험성이 높은 초등학교 27개교를 선정, 경찰관 기동대, 싸이카 등 교통경찰을 집중 배치하여 등하굣길 교통안전 활동을 강화하고 이와 더불어 협력단체인 녹색어머니회 및 지자체 주관 어르신 활동도 병행, 어린이 등하굣길 안전확보에 주력한다.

금일 캠페인에서 등교하는 초등학생들에게 교통안전 홍보물품인 어린이 교통안전 반사경을 배부하면서 어린이들에게 안전하게 횡단보도를 보행하는 방법을 홍보하고, 운전자들에게는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등 도로 위 평온한 일상확보를 위한 교통법규준수 캠페인을 전개했다.

한창훈 광주경찰청장과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스쿨존 어린이 교통안전 다함께 동참해요!"라며 화이팅을 외쳤다.

또한 광주경찰청은 교통안전시설 일제정비를 통해 교통안전 취약요소에 방호울타리, 대각선 횡단보도와 고원식 횡단보도를 설치하는 등 시설개선을 추진한다. 금일 장덕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에 대해 관련기관과 합동점검을 통해 교통안전시설 개선사항 등 학교 주변 교통 환경을 꼼꼼히 살피고 ‘어린이 중심’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의견 공유와 애로사항도 청취했다.

광주경찰청은 지속적인 등하굣길 교통안전활동을 통해 시민들의 교통법규 준수 및 어린이·보행자 중심 교통안전 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예정이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