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구상봉 북광주농협조합장 "북광주농협, 시설하우스 영농폐기물 수거 활동 실시!"
구상봉 북광주농협조합장 "북광주농협, 시설하우스 영농폐기물 수거 활동 실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3.06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농협광주본부(본부장 이현호)는 6일 “북광주농협(조합장 구상봉)은 북구 수곡동 딸기 재배농가에서 시설하우스 영농폐기물 수거 지원 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가운데) 구상봉 북광주농협조합장은 "북광주농협은 소비자들에게 보다 더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농산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영농폐기물 수거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구상봉 북광주농협조합장은 “이번 영농폐기물 수거 지원사업을 통해 우리의 영농현장이 잘 보전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소비자들에게 보다 더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농산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영농폐기물 중 하우스비닐, 농약병 등 재활용이 가능한 폐기물은 지자체를 통해 수거·처리 되지만, 재활용이 불가한 차광막, 보온커튼 등은 수거대상에 해당되지 않아 영농현장에 방치될 경우 환경오염을 유발하게 된다.

구상봉 북광주농협조합장과 조합원들은 '농업인과 함께 하는 북광 농협' 시설 하우스 영농폐기물 수거지원을 실시한다'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광주농협 관내에는 딸기 등의 시설하우스 농가가 다수 위치하고 있어 환경오염을 막고 친환경 영농현장 보전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재활용이 불가한 시설하우스 영농폐기물 수거 지원을 실시하게 됐으며, 연말까지 농가 신청을 받아 영농폐기물 처리 전문업체를 통한 영농폐기물 처리를 지원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