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김요성 광주광역시문화체육실장 "광주시, 시장기 생활체육대회 25곳으로 확대한다!"
김요성 광주광역시문화체육실장 "광주시, 시장기 생활체육대회 25곳으로 확대한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3.06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총 3억 지원…플라잉디스크·주짓수·등산·합기도 종목 추가
- 일반대회·여성대회 통합, 참가부문 확대 등 대회 위상 강화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2024년 광주광역시장기(배) 생활체육 종목별대회 지원사업’에 참여할 종목단체 25곳을 선정해 4월부터 대회를 진행한다. 올해는 플라잉디스크, 주짓수, 등산, 합기도 등 4개 종목이 새롭게 추가됐다.

<자료사진>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과 내빈들은 제24회 광주광역시장기 생활체육 축구대회에 참석해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요성 광주시문화체육실장은 “시민들이 다양한 종목의 생활체육대회에 참여해 여가를 즐기고 삶의 에너지를 충전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광주시는 일상 속 시민 참여 생활체육대회를 적극 발굴·지원해 시민 건강권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사업은 시체육회 산하 종목별 단체의 생활체육대회를 지원, 시민의 체육활동을 장려하고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화합·친목 도모로 시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광주광역시 전경 (원 사진-김요성 광주광역시문화체육실장)

올해 지원 규모는 총 3억원이며 ▲최근 5년간 개최 실적 ▲대회전담인력 ▲자부담 비율 등 반영한 정량평가와 ▲사업기획 ▲안전관리 ▲홍보 ▲대회운영역량 등 정성평가를 거쳐 25개 종목단체를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 심사기준을 개선해 시민참여프로그램을 제안한 단체에 특전을 부여하는 등 가맹단체별 차별성 있는 대회를 치를 수 있도록 유도했다.

또 일반대회와 여성대회를 통합하고 참가부문을 확대하는 등 시장기 대회의 위상을 강화한다. 참가비 등 수익금 의무반영 및 자부담 비율을 확대해 대회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고 자생력을 확보하도록 했다.

광주광역시장배 배드민턴 대회가 열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