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2 16:21 (금)
김철우 보성군수 "보성군, 전국 자치단체 유일 제12회 국민권익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
김철우 보성군수 "보성군, 전국 자치단체 유일 제12회 국민권익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2.28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연속 대한민국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1등급 달성에 따른 결실
-열심히 일했다! 성적도 빛났다! 보성답다! 역시 보성, 이래서 보성!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전남 보성군(군수 김철우)은 27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국민권익위 주관으로 열린 ‘제12회 국민권익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전국 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27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국민권익위 주관으로 열린 ‘제12회 국민권익의 날 기념식’에서 전국 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철우 보성군수와 관계자는 27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국민권익위 주관으로 열린 ‘제12회 국민권익의 날 기념식’에서 전국 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후 장성군 깃발을 들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기념식에서 부패방지 단체 부문 수상 중 대통령 훈격은 경상북도 개발공사, 국무총리 훈격은 보성군, 한국원자력환경공단, 공정거래위원회 총 3개 기관으로 보성군이 전국 227개 자치단체(226개 시군구+1개 특별자치시)에서 유일하게 수여됐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보성군이 종합청렴도 2년 연속 1등급 달성에 따른 이번 표창 수상은 보성군민, 공직자, 출향 향우, 유관 기관 모두가 함께 만들어 낸 결과이다.”라며 “앞으로도 부정부패 없는 청렴한 보성군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보성군은 2022년에 이어 2023년에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 등급인 1등급을 달성하고 부패 취약 분야 개선 등 부패 방지 및 청렴도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철우 보성군수와 직원들은 2년연속 청렴 1등급, 보성군 전국 유일 자치단체 국무총리 표창 수상을 축하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종합청렴도 평가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공공부문의 부패 취약 분야 개선 및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2002년부터 시행 중인 제도다.

평가 내용은 내외부 업무처리 과정에 대한 내부 직원 및 일반 국민의 부패인식과 경험을 측정하는 청렴 체감도, 기관의 반부패 청렴 시책 추진 노력을 평가하는 청렴 노력도 등을 반영한 부패 실태 등이다.

민선 7기부터 보성군수로 취임한 김철우 군수의 제1호 결재는 반부패 청렴 대책으로 보성군은 강력한 반부패 추진 의지를 표방한 바 있다.

특히, 지난해 보성군은 전 직원 청렴 실천 서약, 부패 방지 청렴 추진단 운영, 청렴 교육 및 특강 실시, 청렴 상시 자가 학습 운영, 청렴 해피콜 운영 등 다양한 반부패 청렴 시책을 적극 추진했다.

한편, 국민권익위원회는 2월 27일을 ‘국민권익의 날’로 지정해 매년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으며, 한 해 동안 국민권익 증진 및 반부패·청렴 문화 확산에 기여한 우수기관을 발굴해 포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